디스에이블드, 최서은 작가 '사랑이 날다' 발달장애 작가 최초로 NFT로 발행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1-05-25 16:34:08
  • -
  • +
  • 인쇄
31일까지 여의도 국회 소통관서 '최서은 첫 개인전' 개최
NFT제작 '사랑이 날다'는 27일 'BTC 2021: NFT'서 공개 예정

발달장애 판화작가 최서은의 작품 ‘사랑이 날다’가 국내 발달장애인 작가 최초로 NFT로 발행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NFT는 발달장애 예술가 에이전시인 '디스에이블드(THISABLED)'가 소속 작가인 최서은의 첫 개인전 ‘四季 기억속으로’를 기념해 발행된다.

디스에이블드는 최 작가의 작품 '사랑이 날다'를 미디어아트로 제작했으며,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오는 31일까지 열리는 최 작가의 첫 개인전에서 관람객들과 만나고 있다.
 

▲ 발달장애 작가 작품 최초로 NFT로 발행될 최서은 작가의 작품 '사랑이 날다'.

NFT(Non-Fungible Token)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는 뜻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함으로써 위조 불가능한 디지털 가상자산을 일컫는 말로, 최근 디지털 예술품 등에서 희소성과 유일성이란 가치를 부여해 각광받고 있다.

이번 NFT 발행을 지원한 디스에이블드 김현일 대표는 "유명 비장애작가들 위주로 형성되고 있는 NFT 시장에서 발달장애인 작가도 당당히 참여할 수 있다는 동기부여를 하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른 소속 작가들의 작품들도 지속적으로 NFT로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4차 산업혁명으로 예술 분야도 디지털화 되고 있는 트렌드에 따라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작품도 NFT로 발행해 세계적 NFT 마켓인 오픈씨(Open sea)를 통해 판로를 지원하겠다”는 포부도 갖고 있다.

최서은 작가는 독특하고 신비로운 분위기와 더불어 무게감이 느껴지는 추상작품을 주로 진행하며 자신만의 기법으로 다채롭게 작품을 표현해온 13년 경력의 판화작가다.

전국공모 부산미술대전에 연속 5회 입선 및 ACEP 한·EU 발달장애 아티스트 한국특별전 등에 참여하는등 다양한 곳에서 작품성과 함께 무한한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 작가의 ‘사랑이 날다’ NFT 작품을 보기 위해서는 별도의 디지털화가 필요하다.

디지털 아트 전문기업인 엘팩토리(대표 이경태)의 스마트액자인 ‘블루캔버스’로 구현되어 오는 27일 그랜드 하얏트 호텔 서울에서 개최하는 ‘블록체인 트렌드 컨퍼런스(BTC) 2021: NFT'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인 토큰포스트 주최로 개최된다.

39명의 발달장애 예술가와 함께하고 있는 디스에이블드는 새로운 소셜문화를 만들어가겠다는 야심찬 게획을 실행중이다. 특히, 점차 확대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시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들과 다채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은행, 직원 대상 ‘2025 외국환 골든벨’ 성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5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전국의 외국환 우수 직원들이 참여하는 외국환 지식 경연대회인 ‘2025 외국환 골든벨’ 결선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외국환 골든벨’은 하나은행이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시작한 외국환 전문 지식 경연대회로 올해 20회차를 맞는 하나은행의 오랜 전통이자 직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2

천재교육, 금천구에 ‘연말 이웃사랑 물품' 기부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천재교육이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를 위한 대규모 물품 기부를 진행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천재교육은 지난 5일 서울 금천구청에서 ‘연말 이웃사랑 물품 전달식’을 열고 총 3억2472만원 상당의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전달식에는 최정민 천재교육 회장과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를 위한

3

KB국민은행, '초록우산' 환아 지원 기부금 1억원 전달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4일 초록우산에 저소득 가정 환아를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이날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신정원 초록우산 본부장과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고객이 함께하는 환아지원 사업’을 통해 마련됐다. 고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