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호텔·비즈니스호텔·리조트 부문 1위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16:39:5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호텔, 비즈니스호텔, 리조트 부문 동시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호텔 부문 13년 연속, 비즈니스호텔 부문 9년 연속, 리조트 부문 2년 연속 1위라는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 [사진=롯데호텔앤리조트]

 

KS-SQI는 기업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국내 서비스 산업의 품질 수준을 측정한 지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고객 관점에서의 서비스 혁신과 고객 경험 강화, 고객 서비스 표준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자체 개발한 고객 관리 플랫폼 ‘LCSI(LOTTE HOTELS & RESORTS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운영하며, 실시간 VOC(Voice of Customer)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서비스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LCSI는 단순한 고객 의견 수렴을 넘어, 고객 경험 전반을 개선하는 전략적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VOC 분석을 통해 주요 불만 항목들을 선정하고, 관련 체크리스트를 배포하여 각 체인호텔의 총지배인이 직접 점검하는 내부 시스템을 갖췄다.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해 신속하게 조치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고 이색 상품 등을 기획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 프리미엄 욕실 어메니티, 롯데호텔 김치를 활용한 김치찌개 HMR 등 PB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호텔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일상에서도 느낄 수 있게 했다.

 

정호석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는 “고객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과 신뢰 덕분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호텔부문 13년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한 분 한 분의 일상에 특별한 추억을 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꽃게냥 간장·양념게장, 3주 만에 완판…2차 판매로 본격 시장 확대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수산물 브랜드 ‘꽃게냥’이 선보인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출시 3주 만에 초도 물량을 전량 소진하며 시장에서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 속에 1차 판매분이 조기 완판되면서, 꽃게냥은 추가 생산을 통해 재입고를 진행하고 2차 판매에 돌입하는 등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섰다. 꽃게냥은 브랜드 론칭

2

쿠쿠,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리네이처’ 앞세워 시장 정조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쿠가 뷰티 디바이스 라인업을 확대하며 홈 뷰티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최근 ‘홈 뷰티’와 ‘셀프 케어’ 트렌드 확산으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출근 전 단시간 스타일링 수요와 피부과 대체 수요가 늘면서 프리미엄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다. 쿠쿠는 2021년 LED 마스크 출시를 시작으로 헤어

3

차분해서 더 강한 '강심장' 진겸 기수, 통산 300승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제1경주에서 진겸 기수가 통산 300승을 달성했다. 대기록을 앞둔 부담 속에서도 차분한 경기 운영과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기량을 입증했다. 19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지난 13일 진겸 기수가 기승한 ‘더포인트’는 출발과 동시에 선두권으로 나서며 경주 초반부터 기대를 모았다. 4코너까지 ‘라이트닝포스’와 치열한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