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종목 하한가', 금감원 불공정거래 긴급 점검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6-14 16:44:14
  • -
  • +
  • 인쇄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급락 사태와 유사한 주가 폭락 사태가 발생하자 금융감독원이 불공정거래 여부에 대한 긴급 점검에 나섰다.


14일 금융권 등에 따르면 금감원은 이날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인 방림, 동일산업, 만호제강, 대한방직, 코스닥 종목인 동일금속이 비슷한 시각에 하한가에 진입하자 불공정거래가 있었는지 긴급 점검에 들어갔다.

 

▲ 금융감독원.(사진=연합뉴스)

금감원 관계자는 "이들 종목의 하한가와 관련해 불공정거래 여부를 들여다보고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 종목의 무더기 하락 원인은 현재 파악되지 않고 있다.


이들 종목은 장 초반 약세를 보이다 방림이 오전 11시 46분께 가장 먼저 가격제한폭까지 떨어졌다. 이어 동일금속이 11시 57분 하한가에 도달했고, 동일산업과 만호제강, 대한방직은 낮 12시 10∼15분경 차례로 하한가에 진입했다.
 

시장에선 주가조작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이들 종목의 주가가 최소 수개월 동안 꾸준히 상승해오다 갑작스럽게 하한가에 진입했단 점에서 지난 4월 말 발생한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주가조작 사태와 유사한 패턴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