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티아이, 청소년 IT교육 교실 '티아이-위시' 2호 개관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6:45:45
  • -
  • +
  • 인쇄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 위한 사회공헌 사업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하나금융티아이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아동‧청소년 IT교육 전용 교실 ‘티아이-위시(TI-Wish)’ 2호를 개관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금융티아이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아동‧청소년 IT교육 전용 교실 ‘티아이-위시(TI-Wish)’ 2호를 개관했다고 12일 밝혔다.[사진= 하나금융티아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이 이루어지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티아이-위시는 하나금융티아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소외된 아동‧청소년의 디지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IT분야 인재를 육성하고자 하는 취지로 설립했다.

 

티아이-위시 2호는 인천광역시 부평구 소재 '서로사랑 지역아동센터'에 마련됐다. 일체형PC, 전용 책걸상, 전자칠판 등 IT교육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했으며, 수업이 없는 시간에도 아이들이 자유롭게 온라인 수업과 과제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또, 하나금융티아이 'ESG 프렌즈' 소속 임직원들이 직접 코딩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관계사인 하나은행과 금융교육을 함께하며 아동‧청소년의 진로 확장 및 지역사회와의 상생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는 "지난해 1호 개관에 이어 올해도 소외된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디지털 교육 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다"며, “티아이-위시에서 꿈을 키운 아이들이 우리나라 IT분야의 발전을 이끄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기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웃백, ‘Winter is back, OUTBACK’ 겨울 캠페인 영상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브랜드 캠페인 ‘Winter is back, OUTBACK’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되는 ‘Winter is back, OUTBACK’은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모이는 연말에 따뜻한 다이닝의 가치를

2

롯데마트와 슈퍼, '슈퍼 세이브 김장위크'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슈퍼가 김장철을 앞두고 물가 안정에 나선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슈퍼 세이브 김장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 등 정부 부처와 협력해 김장 필수 농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동시에, 자체 기획전을 통해 김장 관련 용품과 식재료까지 폭넓게 할인한다. 13

3

KT알파, 3분기 이익 113억원...전년比 161% 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는 올 3분기 매출 963억원, 영업이익 113억원, 당기순이익 12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 161%, 191% 증가한 수치다. T커머스 사업은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한 644억원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KT알파 쇼핑은 고객 니즈와 트렌드에 맞춘 상품 운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