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올가홀푸드, '스타필드 고양점' 환경부 '녹색특화매장' 선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2-06 17:07:3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풀무원의 올가홀푸드가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 점포 수를 확장하며 친환경 경영을 강화한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프레시 마켓 올가홀푸드는 올가 방이점과 바이올가 제주영어마을점, 제주이도점에 이어 올가 스타필드 고양점이 새롭게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 스타필드 고양점 지하 1층에 위치한 올가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최하는 ‘환경표지 반짝 매장’ 팝업스토어가 운영되고 있다 [사진=풀무원]

 

'녹색특화매장'은 환경부가 운영하는 '녹색매장'을 더욱 확장·발전시킨 개념이다. 친환경 녹색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콘셉트의 매장을 뜻한다.

올가는 지난 2020년 방이점이 국내 최초로 환경부 지정 '녹색특화매장'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스타필드 고양점은 소비자들의 저탄소‧친환경 소비생활 실천을 돕기 위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아 신규 선정됐다는 게 풀무원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최하는 '환경표지 반짝 매장' 팝업스토어가 오는 15일까지 개최된다.

환경표지는 친환경·탄소중립을 실천하도록 유도하는 인증 제도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의 환경표지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해당 기간 스타필드 고양점을 방문하는 고객은 포토존을 포함한 환경표지 인증 제품이 전시된 공간에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올가의 유기농 감귤과 환경표지 인증을 증정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엘리트학생복 모델로 아이돌 ‘더윈드’, ‘리센느’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의 교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아이돌 그룹 ‘더윈드(The Wind)’와 ‘리센느(RESCENE)’를 모델로 발탁하고, 동복 포스터를 공개했다. 형지엘리트는 ‘더윈드’와 ‘리센느’의 밝고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가 엘리트학생복이 추구하는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두 그룹을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더윈드는

2

진에어, 프로배구 V-리그 타이틀스폰서 계약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한국 배구연맹과 프로배구 V-리그 타이틀 스폰서계약을 공식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진에어는 항공업계 최초로 프로배구 V-리그 공식 타이틀 스폰서로 이름을 올리며 2025-2026시즌부터 한국프로배구와 여정을 함께한다. 진에어는 이번 V-리그 타이틀 스폰서십 체결을 계기로 그간 축적한 스포츠 마케팅

3

페이코인, GS25 결제 재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가상자산 기반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인(PCI)’은 국내 대표 편의점 브랜드 GS25에서 결제 서비스를 전격 재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제휴 복귀를 기념해 오는 10월 1일부터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GS25 결제 재개는 단순한 기능 복원이 아닌, 가상자산 결제가 다시 일상 속 결제 수단으로 자리잡는 계기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