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3분기 영업익 1248억원…전년비 16%↑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06 17:14:1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CJ대한통운은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 2조 9371억원, 영업이익 1248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글로벌 교역량 부진 지속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5.7% 줄었으나 CL사업 신규 수주 확대, 이커머스 물류 성장 및 지속적인 원가 효율성 개선 성과로 영업이익은 15.9% 증가했다. 특히 한국 사업 부문에서 전년 대비 38.2% 증가한 99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 CJ대한통운 CI

 

사업별로 보면 택배‧이커머스 매출은 9010억원으로 전년 동기 수준을 유지했으나 도착 보장과 기술집약형 풀필먼트 등 서비스 차별화 기반 고수익성 물량 증가 해외직구 및 초 국경 택배 물량 확대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33.9% 증가한 557억원을 기록했다.

CL사업은 운영 효율화에 따른 수익성 향상 및 신규 수주 확대, 주요 물자의 항만 물동량 증가 등에 힘입어 매출은 전년 대비 2.9% 증가한 7234억원, 영업이익은 44% 증가한 442억원으로 나타났다.

올해 초부터 강도 높게 추진해 온 생산성 혁신 프로젝트의 성과가 가속화되며 사업경쟁력 강화와 신규 수주 확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가 안착된 결과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글로벌 부문은 포워딩 운임 하락의 영향이 지속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모두 줄었다.

건설부문은 대형고객 수주 기반 1조원 이상 수주고를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51.7% 성장한 2585억원, 영업이익은 25% 성장한 95억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2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3

한국이러닝협회, 원격훈련 ‘AI 인재양성 정책’ 중요 안착 장치 역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노동시장에서 AI인재 양성이 정부의 핵심 과제로 부각된 이후 원격훈련이 이 과제를 안착 시키는 중요한 역할로 급부상하고 있다.한국이러닝협회는 22일 정부가 노동시장 전반에 걸쳐 AI 활용 역량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하며, 직업능력개발훈련의 역할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최근 ‘노동시장 AI 인재양성 추진방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