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 1주년…"십중팔은 재구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7-26 17:41:0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SSG닷컴은 배송받은 신선식품 품질에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에게 조건 없이 교환·환불해주는 '신선보장제도'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SSG닷컴이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 1주년을 맞아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의 구매 추이를 본 결과 재구매율이 80%에 달했다. 고객 10명 중 3명은 10회 이상 재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 SSG닷컴의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 1주년 성과 인포그래픽 [이미지=SSG닷컴]

 

품목별 매출 비중은 과일이 33%로 가장 높았다. 또한 축산이 29%, 채소 26% 등으로 뒤를 이었다.

반품·교환 처리에 걸리는 시간이 제도 시행 이전 대비 70%가량 줄어든 점도 고객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인 요인이라는 게 SSG닷컴의 분석이다.

신선보장제도는 지난 2019년 수도권 중심으로 처음 도입된 뒤 지난해 7월 전국으로 확대됐다.

SSG닷컴 관계자는 "신선보장제도와 상품경쟁력, 콜드체인(냉장유통) 물류 인프라 등이 맞물려 고객 만족도 제고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신선식품 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팔도,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팔도가 세계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 ‘아누가 2025(ANUGA 2025)’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38회를 맞는 아누가 2025는 4일부터 8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린다. 전 세계 110여 개국에서 80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할 전망이다. 올해는 대한민국이 주빈국(Partner Country)으로 처

2

넥써쓰, 플레이위드코리아 두 번째 협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넥써쓰가 플레이위드코리아와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한다. 넥써쓰는 앞서 로한2 글로벌의 성공적인 공동 퍼블리싱을 통해 신뢰 관계를 쌓고, ‘씰M 글로벌(가칭)’ 공동 퍼블리싱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씰M은 지난 2003년 정식서비스를 진행한 온라인 게임 씰온라인의 독창적인 정통성을 계승한 모바일 캐주얼 MMO

3

컴투스, “인기 게임과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자사 대표 인기 게임 7종에서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발혔다. 이번 이벤트는 ‘더 스타라이트’를 비롯해 ‘서머너즈 워’ IP 게임 3종, 야구 게임 3종, ‘아이모’ 등에서 열리며, 명절 분위기와 풍성한 보상을 함께 누릴 수 있다.먼저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에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