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연구개발 포털 ‘지니랩스’ 오픈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08 17:45:14
  • -
  • +
  • 인쇄

KT가 AI 연구개발 포털 '지니랩스'를 열었다.

KT는 여러 기업과 기술 협력을 통해 개발한 AI 기술들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지니랩스를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 KT 직원들이 지니랩스 홈페이지를 둘러보는 모습 [KT 제공]


지니랩스 홈페이지는 AI 테크 스페이스, AI 데이터 허브, AI 에코 스페이스 등으로 구성되며, 각 공간에서 AI 기술에 관한 정보와 API를 제공한다.

핵심 공간인 AI 테크 스페이스에서는 KT 융합기술원에서 개발한 주요 기술인 보이스 AI, 자연어(NLP) 처리 AI, 비전 AI 등을 확인하고 시연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가트윈(GiGA Twin) 기술에 기반을 둔 인더스트리 AI 등이 있다.

특히 '상담 대화 요약', '대화 스타일링' 등 상대와 공감하는 AI 관련 기술도 선보인다.

또 'AI 데이터 허브' 공간에서는 KT가 진행했던 AI 프로젝트와 사업들에서 수집한 AI 학습 데이터가 추후 제공된다.

KT 융합기술원 김이한 원장은 "지니랩스에서 KT와 스타트업이 서로 AI 기술을 공유하고, AI API를 사용하며 비교할 수 있어 협력하는 시너지가 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발롱블랑’, 첫 팝업스토어 성황리 종료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베이직한 아이템에 감성과 진정성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발롱블랑 라이프’가 브랜드 론칭 이후 첫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에 위치한 ‘아이디어 도산점’에서 진행됐으며, 다양한 셀럽과 고객들이 방문해 브랜드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현장에서는 코스메틱,

2

한국도미노피자, 삼성서울병원에 1억 원 기부금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도미노피자는 지난 16일 삼성서울병원에서 환아들의 치료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한국도미노피자의 오광현 회장과 삼성서울병원 박승우 병원장이 참석했다. 한국도미노피자는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삼성서울병원에 총 13억5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2005년부터는 서울대어린이병원에 누

3

우리銀, 중앙대 ‘첨단공학관’건립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16일 중앙대학교와 ‘첨단공학관 건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1997년 중앙대학교에 지점을 개설한 이래 2008년부터는 주거래은행으로 협력해왔으며, 본교와 안성캠퍼스, 중앙대병원 등 3곳에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진완 우리은행장과 박상규 중앙대학교 총장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