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내달부터 'KT알파 쇼핑'으로 새 출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7 02:05:51
  • -
  • +
  • 인쇄

KT알파가 운영하는 KT그룹의 T커머스 채널 K쇼핑이 내달 1일부터 브랜드명을 'KT알파 쇼핑'으로 바꾸고 새롭게 출발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출범한 K쇼핑은 올해 10주년을 맞아 브랜드 체계의 전면 개편에 나선다. 

 

▲ 정기호 KT알파 대표(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와 임직원들이 새로운 브랜드 ‘KT알파 쇼핑’ 론칭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



새 브랜드는 기존 TV 채널과 온라인, 모바일 앱 등 모든 서비스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지난 25일에는 서울 양천구 목동 K쇼핑 미디어센터에서 ‘뉴 브랜드 선포식’을 열어 임직원들이 새로운 브랜드 비전과 슬로건, 가치 체계를 공유했다.

우선 TV와 모바일앱의 화면 구성 환경은 사용자 친화적이고 직관적인 형태로 변경한다.

또 TV 채널 안에서 리모컨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영역인 TV앱 메뉴를 기존 상단 가로형에서 좌측 세로형 구조로 바꿔 포털 사이트 검색에 익숙한 사용자의 입맛에 맞춘다.

상품 검색 시에는 TV 채널에서 '화면 크게보기'와 '방송편성표'를 바로 선택할 수 있도록 진입 단계를 축소하고, 모바일 앱에서는 이전 상품 검색 및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관심사에 따라 상품을 추천하는 '쇼핑트렌드' 메뉴를 신설할 예정이다.

상품 구매를 원할 경우 TV 시청 중 방송 하단의 QR 코드를 사용해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게 했다.

오는 7월 1일부터는 원터치 결제가 가능한 인하우스(In-House) 결제 시스템인 ‘알파페이’를 모바일 앱에 적용해 카드·계좌 간편등록을 진행하면 이후 상품 구매 시 추가 정보 입력이나 인증 절차 없이 한 번의 터치만으로 즉시 결제가 가능해진다. 

 

▲ KT알파 쇼핑 BI


올해 하반기부터는 유통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 동력 확보를 통해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패션·뷰티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PB(자체)·NPB(공동기획) 브랜드 출시를 확대하고,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빅 브랜드와 해외 유명 브랜드의 독점 라이선스 확보, 단독 기획상품 라인업 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정기호 KT알파 대표는 "TV와 모바일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쇼핑 경험을 토대로 언제 어디서나 플랫폼 접근부터 상품 검색과 결제까지 쉽고, 편리하고, 빠르고 즐겁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객의 일상을 '알파(최고)'로 만드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