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밴드 QWER, 정식 데뷔 전 유튜브 조회수 850만 기염..."김계란, 기획력 통했다"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0 09:34:0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크리에이터 김계란이 제작자로 나서 선보이는 글로벌 걸밴드 QWER이 정식 데뷔도 전에 유튜브 및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 모아 ‘초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 김계란이 걸밴드 QWER을 론칭한다. [사진=3Y코퍼레이션]

뉴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 3Y코퍼레이션이 선보이는 김계란의 글로벌 걸밴드 데뷔 프로젝트 <최애의 아이들>이 화제를 낳고 있다. <최애의 아이들>은 굵직한 초대형 서바이벌 콘텐츠로 남다른 기획력과 아이디어를 인정받은 크리에이터 김계란이 걸밴드 기획자로 변신, 글로벌 걸밴드 QWER을 만들어가는 모습을 담은 콘텐츠다. 멤버 구성부터 트레이닝, 앨범 제작 등 데뷔 준비 전과정을 진두지휘하는 과정이 낱낱이 공개되며, 데뷔 전부터 걸밴드 QWER을 응원하는 팬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한-일 양국을 넘나드는 세계관과 멤버 구성부터 연습 과정, 숙소 생활까지 여느 대형 아이돌 데뷔 프로젝트 못지 않은 스케일에, 인기 크리에이터들로 구성된 글로벌 걸밴드가 보여줄 음악에 벌써부터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QWER은 4인조로 구성될 글로벌 걸밴드로 2030 남녀라면 누구나 알 법한 키보드 게임 스킬 ‘QWER’에서 밴드명을 착안했다. 글로벌 걸밴드 제작에 관심이 컸던 김계란이 직접 인기 크리에이터이자 드럼 전공자인 쵸단을 섭외해 QWER 프로젝트의 서막을 알렸다. 쵸단의 합류 후, 김계란은 또 다른 크리에이터 마젠타를 베이스 멤버로 캐스팅하고, 틱톡에서 400만 팔로워를 소유한 냥뇽녕냥이 기타&키보드 멤버로 함께하면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지금까지 한번도 실물이 공개되지 않았던 ‘400만 틱톡커’ 냥뇽녕냥을 극적으로 QWER에 합류시킨 김계란의 기획력에 온라인에서는 ‘리스펙’이 쏟아지고 있다. 냥뇽녕냥은 그동안 인기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코스튬 플레이 한 모습으로 주로 소통하며 ‘본캐’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켜왔는데, 이번 <최애의 아이들>에서 처음으로 실물을 공개하며 팬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것. 나아가 QWER의 멤버로 확정된 쵸단(Q), 마젠타(W), 냥뇽녕냥(E) 3인은 현재 김계란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합숙 생활을 하면서 밴드 연습에 매진, 나날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줘 이들이 선보일 연주와 음악에도 기대가 모인다.

QWER의 데뷔 도전 과정은 유튜브 채널 ‘타마고 프로덕션’에서 콘텐츠 <최애의 아이들>로 공개, 6회만에 약 850만 누적뷰(2023년 8월 9일 기준)를 돌파하며 관심과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또한 각 영상마다 유튜브 ‘인급동(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랭크되는가 하면, 팬카페 회원수도 1만 7천 명을 넘어서 초대형 비주얼 걸밴드의 탄생을 예감케 한다.

김계란은 마지막 멤버인 ‘R’의 정체를 이달 중순 정식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최근 마지막 멤버를 찾기 위해 일본을 다녀온 모습을 공개해 호기심을 자극했다. 해당 영상에서 그는 일본의 유명 베이시스트 피뇨(Pinyo)와 아이돌 그룹 ‘라스트’ 출신 크리에이터 니시무라 호노카를 만나며 마지막 보컬 멤버를 찾기 위한 면접을 진행하는 등 국경을 넘어 확장된 세계관을 보여줘 시청자들을 감탄하게 하기도 했다. 이에 과연 QWER의 메인 보컬이 누가 될지에 초미의 관심이 쏠리며 시청자들의 멤버 추측 놀이가 이어지고 있다.

3Y코퍼레이션 측은 “글로벌 걸밴드 QWER이 정식 데뷔를 하기 전부터 콘텐츠 <최애의 아이들>은 물론 각 멤버들에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며, “조만간 공개될 마지막 보컬 멤버는 물론 이후 QWER이 선보일 활동과 음악에도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뉴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 3Y코퍼레이션과 크리에이터 김계란이 기획, 제작하는 글로벌 걸밴드 QWER의 탄생 과정은 <최애의 아이들>을 통해 매주 일요일 낮 12시, 유튜브 채널 ‘타마고 프로덕션’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