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동무]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그림공모전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2-23 18:56:00
  • -
  • +
  • 인쇄
수상작 담은 한정판 백산수 출시 예정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농심이 백혈병소아암 환아 대상 그림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건강한 나, 희망 가득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전국 18세 미만인 소아암 및 희귀혈액질환 환아와 완치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치료 중에 나에게 힘이 되었던 사람, 병원 생활 중 가장 기뻤던 날, 치료가 끝나면 하고 싶은 것, 튼튼해진 나의 모습 중 하나의 주제를 선정해 그리면 된다.
 

▲ (왼쪽부터) 농심 경영기획부문장 황청용 전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허인영 사무총장 대행 [사진=농심 제공]


농심은 백혈병소아암 환아와 완치자를 응원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추후 수상작을 삽입한 백산수 한정판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연말 한정판 제품을 판매하고, 매출액의 일부를 사회공헌활동 사업비로 기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심은 면역력이 약해진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안심하고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난 2018년부터 백산수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농심은 환아 300 가정에 매달 백산수 500mL를 3박스씩 전달하고 있으며, 그간 누적 지원량은 총 51만 병에 달한다.

이외에도 제2의 생일이라 불리는 골수이식 기념일에 맞춰 선물을 보내는 ‘심심키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임직원 단체 헌혈을 통해 모은 헌혈증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사랑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 그림공모전 [농심 제공]

한편, 농심은 지난 4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업무 협약식을 갖고 올해 지원활동을 대폭 확대하기로 약속했다. 농심은 그림공모전 이외에도 대학생과 함께하는 국토순례 지원, 환아 가족 야구장 초청행사, 어린이날 전국 소아암 병동 선물세트 증정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 환아와 완치자,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연말 택시 알바 뜬다"…카카오 T, '알바 기사' 전격 모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가맹택시 브랜드 ‘카카오 T 블루’의 파트타임 택시기사를 공개 모집하며 연말 심야승차난 해소에 나선다.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차량·보험·입문 교육 등 초기 비용 부담을 최소화해 공급 기반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카카오모빌리티 자회사 케이엠솔루션(KM Solution)은 단기·유연 근로 형

2

배상면주가, 홈술닷컴 12월 연말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배상면주가의 한국술 큐레이션 서비스 홈술닷컴은 연말연시를 맞아 12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대표 제품 할인, 전용 사은품, 고객 참여 리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월 한 달간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먼저, 홈술닷컴은 느린마을 막걸리 5병 구매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분위

3

IBK벤처투자-대신증권,‘넥스트 밸류업 펀드’ 공동 결성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벤처투자와 대신증권은 국내 혁신 기업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넥스트 밸류업 펀드’를 공동으로 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금융당국이 추진하는 종합금융투자사업자(종투사)의 모험자본 공급 의무화 정책에 실질적으로 부응하는 대표적 사례로, 민간·정책금융의 역량을 결합한 혁신 자본 공급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