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보급형 스마트폰서도 듀얼 카메라 적용 가능' 솔루션 출시

장찬걸 / 기사승인 : 2018-02-07 20:03:59
  • -
  • +
  • 인쇄

[메가경제 장찬걸 기자] 듀얼 카메라는 스마트폰 후면에 내장된 두 개의 센서가 각각 받아들인 빛 정보를 조합함으로써 뛰어난 아웃포커싱 효과와 저(低)조도에서도 밝은 사진을 구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최근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채용이 확산되고 있다.


삼성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듀얼 카메라를 적용할 수 있도록 '아이소셀' 이미지센서와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통합해 제공하는 듀얼 카메라 솔루션을 내놔 주목된다.




삼성전자는 이 솔루션을 통해 ISP(이미지신호처리) 성능이 낮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채택한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듀얼 카메라를 채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듀얼 카메라 솔루션을 통해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업체가 달라 이미지센서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개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아이소셀 듀얼’ 제품 중 1300만 화소와 500만 화소의 이미지센서 조합에는 아웃포커싱 기능을 강화한 소프트웨어를, 800만 화소 이미지센서 두 개를 조합한 제품에는 저조도 촬영 기능을 강화한 소프트웨어를 함께 제공한다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향후 다양한 조합의 ‘아이소셀 듀얼’ 이미지센서와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듀얼 카메라 솔루션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 시스템 LSI사업부 마케팅팀 허국 상무는 “아이소셀 듀얼 토털 솔루션은 스마트기기 제조사의 제품 개발에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며 “보급형 스마트폰에서도 듀얼 카메라의 성능을 즐길 수 있게 한 최적의 솔루션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찬걸
장찬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포스코퓨처엠, 美 전고체 배터리 선두 '팩토리얼'에 베팅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포스코퓨처엠이 미래 배터리 시장 선점을 위해 미국의 전고체 배터리 업체인 팩토리얼 기업에 투자한다고 27일 밝혔다. 포스코퓨처엠은 지난 7일 미국의 팩토리얼과 투자 계약을 체결하고 26일 투자금 납입을 완료했다. 지난해 11월 양사가 전고체 배터리 기술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 데 이어 협력 관계를 한층 더 강화한 것이다. 포

2

블랙야크 나우, 2026 봄 ‘에센셜 라인’ 공개…29CM서 단독 선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YN블랙야크그룹이 전개하는 서스테이너블 라이프웨어 브랜드 나우(nau)는 2026년 봄 시즌 컬렉션 ‘에센셜 라인’을 온라인 패션 플랫폼 29CM를 통해 단독 선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에센셜 라인’은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봄 시즌을 겨냥해 편안함과 활용성을 강화한 기본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한 미니멀한

3

도미노피자, 28일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SK텔레콤 고객을 대상으로 새해 첫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오는 28일 단 하루 동안 SKT 고객에게 온라인 방문 포장 주문 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혜택은 도미노피자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방문 포장 주문에 한해 적용되며, 주문 금액이 2만50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