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시장 맞춤형 서비스 강화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3-26 13:06:26
  • -
  • +
  • 인쇄
물류 속도 획기적으로 향상, 방역물품 구매 후 3~7일 만에 배송 가
알리익스프레스 로고.(사진=알리바바그룹)
알리익스프레스 로고.(사진=알리바바그룹)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알리바바그룹 산하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파트너사들과 함께 물류 시스템을 개선하고 한국어 챗봇을 도입하는 등 국내 소비자의 편익 증진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최근 한국 시장 전용 물류 노선을 개설해 상품 배송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 특히 전용 노선 중 하나인 중국 웨이하이(威海)시에는 창고에 미리 물품을 확보하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 창고에서 배송된 상품은 최대 7일 내에 배송 가능하다. 방역물품은 모두 웨이하이시를 통해 3-7일이내 배송된다. 지난 6개월간 알리바바그룹 산하 물류 회사 차이냐오 네트워크와 함께 택배 수거부터 배송 노선까지 세부 프로세스도 개선해왔다.


한국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도록 한국어 챗봇 기능도 도입했다. 알리바바그룹 글로벌 연구 기관 다모(DAMO) 아카데미에서 개발한 스마트 챗봇 알리샤오미(阿里小蜜)는 문의사항에 한국어로 답변하는 기능을 탑재했다. 챗봇은 한국어 외에도 영어, 프랑스어, 태국어, 스페인어 등 11개 언어를 지원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전 세계 200여개 국가 및 지역의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서 2018년에 한국 시장 운영팀을 구성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되며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 5일 방역물품 전문 판매 사이트를 개설했다. 현재 마스크, 보호안경, 방호복 등 전문 구호물품과 체온계, 손 소독제 등 개인을 위한 위생용품이 판매되고 있다. 판매되는 제품은 모두 의료기기 생산 허가증을 취득한 업체의 제품이다.


레이 장(Ray Zhang) 알리익스프레스 한국 총괄 책임자는 “한국은 알리익스프레스에게 가장 중요한 시장 중 하나”라며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아 서비스 품질을 향상 시키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배송 시간 단축과 한국어 챗봇 도입이 국내 고객 경험 개선에 큰 힘이 될 것이다”면서 “알리익스프레스는 지속적으로 국내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강화해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우수 상품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BQ, 이민호 글로벌 모델 발탁…중국 시장 공략 ‘가속’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이 배우 이민호를 글로벌 모델로 발탁하고 중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제너시스BBQ그룹은 배우 이민호를 중국 전역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프리미엄 K-푸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이민호는 드라마 ‘꽃보다 남자’, ‘상속자들’, ‘푸른

2

매일유업, AI 헬스케어 기업과 손잡았다…영양·디지털 결합 ‘미래형 건강관리’ 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일유업은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하이(HAII)와 영양 솔루션과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결합한 미래형 건강관리 모델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매일유업과 매일헬스뉴트리션이 보유한 과학적 영양 설계 역량에 하이(HAII)의 인공지능(AI)·데이터 분석 기술을 접

3

KB증권, 국내주식 타사대체입고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오늘부터 3월 31일까지 국내주식 타사대체 입고 이벤트인 ‘KB로 국내주식 옮기고 거래하면 쿠폰이 와르르’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비대면 또는 은행연계 계좌를 보유한 국내 거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국내주식 자산 이전 및 거래 고객에게 응원 쿠폰, 입고 금액에 따른 리워드 쿠폰, 주식 추첨 지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