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아이술크림’ 열풍 타고 조야 매실주·샤베트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1 07:27:5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편의점 GS25가 여름철 음용 트렌드로 떠오른 ‘아이술크림(아이스크림+주류)’ 시장 공략에 나섰다. GS리테일은 글로벌 매실주 브랜드 조야(CHOYA)와 협업해 매실주(‘조야 골든우메후르츠 50ml’)와 매실 샤베트(‘조야 아이스매실&사과샤베트’)를 1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위스키와 아이스크림, 소주와 메로나 등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믹솔로지 음용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이다. 특히 SNS를 중심으로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조야 매실주+얼음컵’ 조합에서 착안해, 얼음 대신 매실 샤베트를 도입한 형태다.
 

▲ GS25, ‘아이술크림’ 열풍 타고 조야 매실주·샤베트 출시

‘조야 골든우메후르츠’는 매실, 당류, 주정만을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매실주로, 1년 이상 숙성된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투명한 병 안에 생매실 원물이 담긴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가격은 3,400원이다.

함께 선보인 ‘조야 아이스매실&사과샤베트’는 조야 매실 원액에 상큼한 사과 시럽을 더한 샤베트 형태의 제품이다. 풀오픈탭 캔 형태로 휴대성과 음용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GS25 단독 상품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3,300원이다.

GS25는 두 제품을 함께 구매 시 800원 할인 행사를 8월 말까지 진행하며, 여름철 믹솔로지 수요층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추천 음용법은 매실 샤베트 캔에 매실주를 부어 스무디처럼 섞어 먹는 방식으로, 시원하면서도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윤지호 GS리테일 주류팀 MD는 “주류와 아이스크림을 조합한 소비자 맞춤형 상품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상품을 통해 여름철 차별화된 주류 소비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