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해외 숙소' 오픈 1년만에 거래액 90배 성장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1 07:57:4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여기어때가 해외 숙소 서비스 출시 1년만에 괄목할 성장을 보이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의 최근 7월 ‘해외 숙소’ 부문 거래액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90배 이상 성장했다. 지난해 7월 서비스를 첫 선보인 이 후, 약 1년만에 이룬 폭발적 성과다. 특히 일본 무비자 입국이 허용된 작년 10월부터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으면서 월 평균 40% 수준으로 신장하고 있다. 

 

▲여기어때가 '해외 숙소' 오픈 1년만에 거래액이 90배 성장했다[사진=여기어때]

해외 숙소 서비스의 가파른 성장은 ‘단거리 여행’ 수요를 적극 흡수한 영향이 크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해외여행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합리적 가격’, 언제든 자유롭게 떠나는 ‘즉흥성’을 핵심으로 근거리 여행지의 프로모션에 집중해왔다. 

 

실제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7월까지 해외 숙소 전체 거래액 중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큰 국가는 ▲일본 ▲베트남 ▲필리핀 순으로 집계됐다. 매달 일본 주요 도시의 항공권을 9만원대 특가로 선보이면서, 숙소 구매 시의 교차 혜택을 강화하는 등 프로모션을 전개한 결과다.

여기어때는 해외 숙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먼저, 여름 캠페인 모델로 활동 중인 빠니보틀과 함께 1주년 축하 이벤트를 연다. 이달 말까지 앱 내 닉네임을 ‘OO보틀’로 바꾸면 해외 숙소 20% 쿠폰을 제공한다. 빠니보틀 한정 쿠폰은 12월 5일까지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다.

해외 숙소 1주년 기념 쿠폰팩도 발급한다. 이달 내 사용할 수 있는 해외 숙소 40만원 쿠폰팩을 비롯해, 황금연휴 및 연말 체크인 숙소 예약 시 쓸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올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일본,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의 인기 여행 국가는 1만원의 더하기 쿠폰을 선물한다.

이영진 여기어때 호텔펜션게하사업부 이사는 “해외 숙소 서비스는 출시 1년여 만에 안정적 성장을 이루고 있다”며 “단거리는 물론 향후 중장거리 수요를 타깃한 관련 프로모션 및 전략적 상품들도 계속 출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