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폼' 좋은 마카오ᆞ홍콩…"일본 이어 떠나볼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7 08:08:0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지난 2분기 해외여행 데이터를 분석할 결과, 최근 가장 떠오르고 있는 여행지는 마카오였다. 마카오는 4월 이후 해외 숙박 예약 건수 월평균 증가율이 140%로 가장 높았다. 다음으로는 홍콩(109%)과 인도네시아(86%) 등이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마카오와 홍콩은 입국 시 PCR 검사 의무를 해제한 3월부터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를 이어왔다. 직항 기준 3시간 30분 수준의 짧은 비행시간 덕분에 한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많은 만큼, 여기어때 등 플랫폼과 협업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캠페인을 열었다. 지난 2분기 여행 수요가 빠르게 회복한 배경으로 꼽힌다. 

 

▲최근 3개월간 가장 떠오르는 여행지에 홍콩과 마카오가 선정됐다[사진=여기어때]

홍콩관광청은 3월 ‘헬로 홍콩’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마카오관광청도 최근 ‘모여라 마카오’ 캠페인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이달 17일 종료된 마카오 팝업스토어에는 5일 동안 4500여 명이 방문해 마카오 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여기어때도 캠페인에 참여해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마카오 전용 3만원 숙박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마카오와 홍콩은 코로나19 이전 각각 연간 87만명, 148만명이 방문한 인기 여행지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마카오ᆞ홍콩은 해외여행 버킷 리스트에서 빠지지 않던 지역으로, 여행 정상화 소식과 관광 활성화 캠페인의 효과로 최근 수요가 급증했다”며 “여전히 일본 여행 인기가 높지만 홍콩, 마카오, 방콕 등 다양한 대체 여행지를 검토해 보는 것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이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 ‘에듀공’을 앞세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에 나선다. 에듀윌은 오는 3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에듀공 캠페인’을 열고, 참여형 ESG 활동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인 ‘에듀공’은 전설 속 인어 이야기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해양 포유류 듀공(Dugong)에서 영감

2

롯데웰푸드, ‘스트레이 키즈’ 함께한 ‘빼빼로’ 광고 온에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메가경제 /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데웰푸드가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함께한 광고를 온에어하며 빼빼로데이 글로벌 캠페인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온에어한 빼빼로데이 광고 콘텐츠는 TV, 유튜브, SNS, OTT, 구매접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

3

르노코리아, 한가위 맞아 ‘최대 390만 원 혜택’…로열티 고객 보상도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가 추석을 맞아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기존 고객을 위한 로열티 제도를 손질하고, 차종별로 무이자 할부와 옵션 지원을 더해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우선 로열티 프로그램이 개선돼, 르노코리아 차량을 과거 보유했거나 현재 운행 중이라면 신차 구매 시 횟수와 상관없이 50만 원을 돌려받는다. 중고차 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