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곤약밥 9개월간 400만개 팔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0 08:45:4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식사’로 각광받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곤약밥이 지난해 9월 출시 후 9개월간 월평균 두 자릿수 이상 매출이 증가하며 누적 매출 100억원, 누적판매량이 400만개에 육박했다고 20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이 출시한 햇반 곤약밥 [사진=CJ제일제당]

올해 5월은 출시 첫 달인 9월과 비교해 매출이 4배 이상 늘었다.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체중, 건강 등에 신경 쓰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 수요는 더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30세대 여성을 중심으로 소비자 반응도 뜨겁다. 햇반 SNS(인스타그램 등) 등 온라인 상에서는 “운동 후 먹는데 포만감이 있고 맛도 좋아 자주 애용한다”, “일반 잡곡밥보다 부드럽고 식감도 좋아 가벼운 식사로 제격이다”, “식단 관리하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는 햇반이 27년간 쌓아 온 차별화 기술력과 노하우가 곤약밥 제조기술에 접목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소비자가 원하는 찰진 식감과 구수한 향을 내는 데 초점을 두고, 곤약쌀의 겉과 속이 골고루 잘 익혀질 수 있도록 밥 짓는 신기술을 적용했다.

웰빙 트렌드와 건강한 즉석밥을 찾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제품을 설계해 내놓은 것도 주효했다. 곤약, 천지향미(米)에 현미, 귀리, 흑미 등 잡곡을 최적 배합비로 섞어 곤약 식감에 맛과 영양까지 갖췄다. ‘현미귀리곤약밥’과 ‘귀리흑미곤약밥’ 두 가지이며, 식이섬유 5g 이상이라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는 각각 165kcal, 160kcal다.

햇반 곤약밥은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공식몰 CJ더마켓 등에서 ‘여름 시즌 맛있는 곤약밥’을 슬로건으로 행사 판매 중이다. 다가오는 7월에는 여러 판매처를 대상으로 곤약밥 중심의 다양한 기획전을 열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 곤약밥의 성장은 다양한 잡곡밥을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반증”이라며, “즉석밥 시장을 이끄는 1등 브랜드로서 ‘웰니스(Wellness) 카테고리를 계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작품세계 알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예술의전당과 지난 24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예술의전당 음악당 심포니홀에서 제야음악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전시‘우리시각–우리 마음에 색을 칠하면’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재단의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으로, 이번 특별전에는 사업에 참여한 작가 10인(강원진, 김동호, 김선태, 김승현, 민소윤, 박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3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