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 감각적 겨울 선물하는 갤러리탐 55기 전시 시작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9 08:49:2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탐앤탐스가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갤러리탐(Gallery耽)의 55기 전시 소식을 알렸다.


갤러리탐은 매년 개최하는 ‘탐앤탐스 신진작가 공모’에 당선된 청년 작가들의 작품을 주요 서울ž수도권 매장에 전시하고, 고객들에게 예술과 함께하는 일상을 선물하는 ‘컬처카페 프로젝트’다. 재능 있는 청년 작가들에게 기회에 장이 되는 프로젝트인만큼 예술계에서도 그 중요성을 인정받고 있다.
 

▲탐앤탐스, 감각적 겨울 선물하는 갤러리탐 55기 전시 시작


갤러리탐 55기는 5개 매장에서 진행되는 신진작가 5인의 개인전으로 구성되었다. 개인의 감정을 가감 없이 나타내는 작품부터 현 시대에 대한 문제의식이 드러난 작품, 도심과 자연의 풍경을 분해하고 개성 넘치는 시각으로 재조립하는 작품까지 다양한 소재를 다루고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훈석 작가의 ‘확증편향(탐스커버리 건대점)’은 선입견을 강화시키는 방향으로 정보를 습득하는 우리네 모습을 인공신경망의 표현 방식을 채택하여 추상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강지수 작가의 ‘강박, 홀씨 되어 : Compulsion, A way to Become Dandelion Seeds(창동 본점)’는 강박을 나타내는 촘촘한 점을 통해 작가 내면의 흔적을 나타내고, 부유하는 민들레 씨앗으로 확장된 전체 이미지를 통해 강박으로부터의 해방감을 선사한다.

 

정연주 작가의 ‘Sense of the forest(분당 율동공원점)’는 감정 변화에 따라 변화하는 기억 속 자연 풍경을 그러냈으며, 점들로 표현한 빛은 자연을 하나의 유기체로써 바라보고 있다.

 

이예린 작가의 ‘환상도시(블랙 파드점)’는 안정감을 간직한 해가 저무는 도시의 순간을 형형색색의 조합으로 연출, 작가만의 유토피아를 완성하였다. 

 

김연희 작가의 ‘Live in Peace(블랙그레이트점)’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요동치고 있는 마음 상태를 혼합 재료와 솔직 담백한 붓칠을 이용하여 현실 속 시각ž촉각으로 옮겨냈다.

갤러리탐의 공간적 한계를 보완하는 온라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네이버 아트윈도' 내 갤러리탐 55기 온라인 기획전을 방문하면 전시 작품들을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온라인 기획전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작품을 구매하거나 작가 친필 서명이 담긴 작품 보증서, 포토/영상 리뷰 작성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의 특별 혜택을 누릴 수도 있다. 

 

또한 갤러리탐 공식 계정 언급, 필수 해시태그를 추가하여 인스타그램에 인증샷 업로드 시, 탐앤탐스 멤버십 앱 ‘마이탐’ 전용 아메리카노 쿠폰이 월별로 추첨 제공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새해를 여는 생명력으로 가득한 갤러리탐 55기를 개최한다”며 “갤러리탐 55기가 진행 중인 매장에 들러 창조성을 한껏 드높이는 귀중한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푸디스트, ‘가루쌀 순살돈까스’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푸디스트의 PB브랜드 식자재왕이 국산 쌀가루를 활용해 한층 더 바삭한 ‘가루쌀 순살돈까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푸디스트는 사조동아원과 협력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하는 ‘2025 전략작물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원료 선정부터 제품 개발, 생산, 출시, 마케팅까지 전 과정에

2

그래비티, 미국 아마존서 완판… K-샴푸 글로벌 흥행 이어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ST(한국과학기술원) 연구진이 개발한 기술로 탄생한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가 미국 아마존(Amazon)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빠르게 키우고 있다. 한국·대만·일본에 이어 미국에서도 흥행에 성공하며 ‘K-샴푸’의 경쟁력을 입증했다.운영사 폴리페놀 팩토리(대표 이해신) 는 그래비티가 미국 론칭 한

3

유유제약, 유판씨 패키지에 6.25 전사자 유해발굴사업 홍보 문구 적용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이 6·25 전사자 유해발굴사업 확산을 위한 ‘유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사의 대표 비타민C인 ‘유판씨팝’ 제품 패키지에 캠페인 홍보 문구 및 QR코드를 담아냈다.유유제약은 6.25 전사자 유가족 찾기 ‘유유캠페인’ 문구와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모바일 페이지로 연동되는 QR코드를 유판씨팝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유유 캠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