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금리 적립형 소상공인 상생금융 신상품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04 08:51:23
  • -
  • +
  • 인쇄
소득 단절시 보험료 납입유예 ‘민생안정 납입유예특약’ 신설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생명은 일상생활에서 실질적 보장과 함께 저축기능을 추가한 ‘소상공인과함께하는NH저축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소상공인과함께하는NH저축보험(무)는 고금리와 물가상승 등 어려운 소상공인의 목돈 마련을 위해 5년간 연 5%의 확정금리를 제공하는 저축보험이다. 가입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에서 정한 소상공인 또는 중소기업 현황정보시스템에서 증명된 소상공인이다.
 

▲NH농협생명이 일상생활에서 실질적 보장과 함께 저축기능을 추가한 ‘소상공인과함께하는NH저축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 [사진=NH농협생명]

 

주계약은 월 10만원부터 5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며 만기유지보너스 기능도 추가됐다. 주계약 5년 만기 시점에서 환급률은 117.6%에 달하는 점이 돋보인다.

이 상품은 주계약을 통해 피보험자의 사망을 보장하고 만기 때 피보험자 생존시 만기보험금을 지급하며 특약을 통해서도 보장을 강화할 수 있다. 가입대상인 소상공인이 재해사망와 재해골절, 화상 관련 특약에 가입하면 일상생활과 직장에서 발생하는 사고까지 함께 보장받는다.

아울러 NH농협생명은 소상공인 경제부담 완화를 위해 민생안정 납입유예 특약도 제공한다. 폐업이나 3대 중대질병, 출산(육아휴직) 등 소득이 단절되는 시기에는 최대 1년간 보험료 납입을 유예할 수 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이번 출시한 신상품은 농협 본연의 이념인 상생과 지속가능성을 반영한 상생금융 상품”이라며 “금융 취약계층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재해보장과 저축기능을 더한 최적의 상품으로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