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트리플라, '고양이스낵바' 게임 다운로드 수 3천만 회 돌파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2-20 08:52:35
  • -
  • +
  • 인쇄
서비스 1년 기록 담은 인포그래픽 영상 공개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넵튠의 개발 자회사 트리플라㈜(대표 허산)는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서비스 1년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천만 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고양이스낵바는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감성 힐링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2023년 1월 글로벌 출시됐다. 앱 시장 분석 업체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달 모바일게임 국내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순위에서 54위를 차지하며 유저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개발사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의 선전으로 작년 한 해 260억원이 넘는 매출을 거두기도 했다.  



고양이스낵바 서비스 1년 동안의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 영상도 공개됐다. 이 영상은 게임 내에서 만들어진 샌드위치 개수(3억 8천 만 개), 매장에 아르바이트로 고용된 고양이 수(5억 5 천 마리), 최고 등급 코스튬 보유 유저 수(1만 7천 명), 가장 많이 착용된 코스튬 순위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영상에 언급된 친구 초대 기능은 작년 7월 업데이트됐다. 서버를 통한 친구 추가 방식이 아닌 단순 링크 공유 방식으로, 친구가 공유 받은 링크로 게임을 설치하면 링크 공유 유저에게 특별한 고양이 캐릭터를 보상으로 증정했다. 이렇게 유입된 신규 유저는 다시 친구 초대 기능 사용을 반복하며 5개월 만에 410만 회가 활용됐고 새로운 유저 10만 명을 몰고 왔다.

트리플라 허산 대표는 “고양이스낵바가 샌드위치 부스로 시작해 영업을 이어간 지 1년이 넘었다는 사실 자체가 감개무량하다.”며, “고양이스낵바의 발자취는 하나하나가 트리플라의 역사가 되는 것이기에 유저 분들의 사랑과 관심이 끊이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넵튠은 2021년 9월 트리플라 지분 51%를 확보하며 경영권을 인수했다.

타이쿤 장르에 강점을 가진 트리플라는 ‘중년기사 김봉식’으로 유명한 마프게임즈 출신 창업자와 마프게임즈 산하 타이쿤(Tycoon) 게임 제작 스튜디오 멤버들이 뭉쳐 설립한 개발사다. 타이쿤 장르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100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게임을 다수 출시한 저력과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일궈낸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은행 행복나눔재단,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20일 IBK행복나눔재단이 국무조정실이 주최한 ‘2025 청년의 날: 청년정책 박람회’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IBK행복나눔재단은 기업은행이 2006년 중소기업 근로자 및 소외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장학금, 치료비,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복지증진 프로그램을 IBK행복나눔

2

우리금융, ‘우리모모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음악의 선한 힘이 가을밤을 뜨겁게 달궜다.우리금융그룹은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난지한강공원 젊음의 광장에서 사회공헌 콘서트 ‘모이면 모일수록 선한 힘이 커지는 콘서트, 우리모모콘’(이하 우리모모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콘서트에서는 최정상 아티스트들이 관객들과 만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20일에는

3

아이스크림에듀, 홈런 중등 ‘오렌지리본’ 서비스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이하, 홈런 중등)’이 강의 중 시험에 나오는 부분을 콕 집어 알려주는 ‘오렌지리본’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오렌지리본’은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추천하는 맛집 가이드 ‘블루리본’처럼 시험에 반드시 나올만한 내용을 가이드 해주는 서비스다.국어와 영어, 수학, 사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