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행복한 몽쉘 밈’ 통해 소비자 소통 강화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08:56:1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웰푸드가 소비자들이 만든 ‘밈(Meme)’을 활용해 소비자와 재미있는 소통을 이어간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몽쉘’을 주제로 한 ‘행복한 몽쉘’이라는 밈이 확산되고 있는것을 포착하고 이를 활용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 <사진=롯데웰푸드>

 

밈이란 인터넷상에서 공유되고 있는 어떤 생각, 문화, 유행 등이 모방이나 복제 등 2차 창작물 형태로 확산되는 현상을 뜻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SNS에서 확산되고 있는 일종의 놀이문화로 이용자들이 스스로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퍼트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밈을 즐기는 팬들 사이에서는 밈 확산에 일조했다는 즐거움을 공유하기도 한다.

 

‘행복한 몽쉘’은 소비자들이 직접 만든 밈이다. 몽쉘을 개봉했을 때 일부 제품에서 방긋 웃는듯한 모양의 데코라인(물결무늬 초콜릿 장식)이 등장하는데, 이를 재미있게 생각한 소비자들이 행복한 몽쉘이라는 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행복한 몽쉘은 SNS채널에서 “당신은 방금 행복한 몽쉘의 축복을 받았습니다”라는 멘트와 함께 확산되며 주변 친구들에게 응원을 전달하는 밈으로 자리잡았다.

 

롯데웰푸드는 소비자와 밈으로 소통하기 위한 온라인 캠페인 ‘행복한 몽쉘을 찾습니다’를 오는 6월 30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몽쉘을 구입하고 행복한 몽쉘을 찾아 개인 SNS 채널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행복한 몽쉘 참가 작품 중 내부심사를 통해 1차 후보를 선정하고 소비자 투표를 통해 1등부터 3등까지 순위를 가릴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품도 풍성하다.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된 작품에 ▲티파니앤코 스마일 목걸이(1등, 1명), ▲애플 에어팟 맥스(2등, 1명), ▲네스프레소 홈카페 세트(3등, 1명) 등의 경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재미있는 작품을 선보인 20명에게는 특별한 몽쉘 굿즈가 담긴 ‘행복한 몽쉘 스페셜 박스’를 증정하고,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세븐일레븐 기프티콘도 증정한다.

 

행복한 몽쉘 캠페인을 기념해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도 선보일 계획이다. ‘행복한 고구마 웹툰’으로 유명한 ‘도대체 작가’의 ‘행복한 몽쉘 웹툰’을 공개할 예정이다. 풍성한 생크림과 더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해주는 ‘프리미엄 템퍼링’을 적용한 초콜릿 덕분에 행복해진 몽쉘의 스토리를 담은 ‘스튜디오 끼니’의 영상 콘텐츠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꾸준하게 MZ세대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는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빵빠레 패키지를 활용해 인증샷을 남기는 ‘빵빠레샷’ 트렌드를 포착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021년 말에는 MZ세대의 아이디어로 기획된 한정판 돼지바를 선보이기도 했다. 고객의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한 것으로 일종의 ‘팬슈머(팬+컨슈머)’ 제품 사례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다양한 미소의 몽쉘을 찾아보는 재미를 통해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 힐링 모멘트를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관심사 기반으로 공감대 형성과 참여를 이끌수 있는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다우닝,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 진행… 최대 80%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프리미엄 가죽 소파 브랜드 다우닝이 AK플라자 광명점에서 ‘다우닝 팩토리’ 리퍼브 마켓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백화점, 라운지, 온라인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소파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40여 종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우닝은 40년 이상의 전통과 제

2

채움, 전통 매실청에 현대적 감각 더한 ‘매실찹’ 출시 예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채움 농업회사법인이 다음달 초 차별화된 신제품 ‘과육을 갈아 만든 매실청’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기존 매실청이 가진 전통적 장점을 살리면서도, 씨를 제거한 매실을 통째로 갈아 넣어 부드러운 청의 풍미와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장아찌는 매실을 절여 발효와 저장의 전통 방식을 강조하

3

빈폴, 브랜드 앰배서더로 배우 박보영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빈폴이 배우 박보영을 브랜드의 새 홍보대사로 선정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빈폴은 배우 박보영을 가을·겨울 시즌의 신규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신상품 화보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빈폴은 글로벌 OTT와 영화, TV 드라마를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으로 폭넓게 사랑받고 있는 배우 박보영이 '서울 클래식(S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