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2학기 신편입생 모집 17일 마감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08:57:24
  • -
  • +
  • 인쇄
신입생 25%·편입생 40% 맞춤형 지원
소득연계형 국가장학금 신청시 등록금 부담 완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오는 17일 오후 10시까지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 서울디지털대학교 전경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는 국내 최초 사이버대학으로 4년제 학사학위와 자격증 취득이 가능해 단기간에 전공분야 역량 강화와 경력 전환 및 전문성 확보가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이면 누구나 수능·내신과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적성검사와 학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전형방법은 서류전형으로 적성검사(30점), 학업계획서(70점)으로 선발한다. 졸업 시에는 4년제 학사학위와 국가자격증, 민간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서울디지털대는 학생들이 등록금 인상으로부터 부담을 덜고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입학생 전원 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입학생 전원 장학은 신입학은 25% 장학, 편입학은 40% 장학 혜택이 적용된다.

서울디지털대는 학생 맞춤형 장학제도와 혜택도 남다르다. 누구나 의지와 능력에 따라 일정 기준 요건만 충족하면 가능한 재학생 장학에 교내장학금이 마련돼 있다.

성적우수장학, 보훈장학, 가족장학, 봉사장학, 장애인장학, 복지장학은 장학종류에 따른 이수학점과 성적기준을 충족하면 된다.

뿐만 아니라 교외장학금은 국가장학금(Ⅰ유형), 장기복무제대군인, 다자녀국가장학금, 고졸후 학습자 장학금이 있다.

이 밖에도 누구나 고등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직장인, 경력단절 주부, 재취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을 위한 다양한 장학이 마련돼 있다.

서울디지털대의 연간 장학금 지급액은 165억1000만원으로 학생들의 지원 자격에 따라 30%에서 100%까지 다양한 입학 장학 혜택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국적의 내국인은 한국장학재단에 국가장학 통합 신청 후 국가장학생으로 선발 시 국가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가장학금은 누구나 대학 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월 소득 인정액이 일정 수준 이하인 대학생 중 성적 기준 등을 충족한 학생에게 국가가 지원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이다.

종류로는 학생이 직접 지원하는 Ⅰ유형, 대학연계지원형인 Ⅱ유형, 다자녀 가구의 등록금 부담 경감을 위해 지원하는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역인재장학금이 있다. 학기마다 신청 기간이 되면, 학교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안내가 이뤄진다.

 

한편,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은 스마트폰 또는 PC로 입학지원서를 접수한다. 모집 관련 제출 서류와 전형료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 전화, 카카오톡 ‘서울디지털대학교’ 1:1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