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관광·여행 부문 13년 연속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4 09:03:4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브랜드 부문’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관광·여행 부문’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관광·여행 부문’ 등 총 3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노랑풍선은 2012년 첫 수상 이후 1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관광·여행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여행사로서는 최초의 기록을 달성했다.

 

▲ 노랑풍선 온라인마케팅본부 구예원 본부장(가운데)이 13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노랑풍선]

 

지난해에 이어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관광·여행 부문 대상과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브랜드 부문 종합대상(협회장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평가 결과, 노랑풍선은 △소통지수 △콘텐츠경쟁력지수 △운영성 평가 등 전 항목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하며 브랜드 신뢰도와 온라인 소통 역량을 공인받았다.

 

현재 노랑풍선은 △페이스북 △카카오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총 5개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여행 정보 제공과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여행사 직원 무물(여행사 직원 Q&A 콘텐츠)’, ‘옐로LIVE 실시간 방송’, ‘고객 참여형 댓글 이벤트’ 등 각 플랫폼 특성에 맞춘 소통형 콘텐츠 전략을 강화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한층 넓혔다는 평가를 받았다.

 

노랑풍선 온라인/마케팅본부 구예원 본부장은 “13년 연속 수상은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이자, 여행 콘텐츠를 통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노랑풍선의 철학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뢰와 감동을 주는 소통 중심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파크몰, T1 롤드컵 우승 효과 ‘톡톡’…팝업 매출 '껑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스크린과 체험을 연계해 선보인 ‘T1 팝업스토어’가 리그 오브 레전드(LoL·롤) ‘2025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특수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고 14일 밝혔다. 아이파크몰은 e스포츠 마니아층을 겨냥해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골스튜디오 브랜드와 협업해 지난 달 22일부터 이번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 당일인 11월 9일까

2

새지마누수, 겨울철 난방배관 누수 위험 증가… “동파·배관파열 대비한 사전 점검 필수”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앞두고 난방배관 누수 위험이 커지면서 주택과 상가 건물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기온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11~12월에는 보일러 가동 횟수와 배관 압력이 동시에 증가해, 노후된 난방배관이나 연결부에서 미세 누수가 발생하는 사례가 빠르게 늘어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바닥 난방은 구조상 누수가 외부로 바로 드러나

3

롯데칠성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칠성음료가 천연 라임향을 더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ZERO LIME)’ 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젤로 상쾌한 제로의 특징을 살린 새로운 칠성사이다 제로를 선보이고자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바탕으로 상쾌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라임 맛을 선택했다.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은 기존 칠성사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