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향기나는’ 안내장 도입해 고객경험 차별화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17 09:22:27
  • -
  • +
  • 인쇄
교보문고와 협업 통해 종이 방향제에 QR코드 선보여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교보생명이 보험안내자료에 은은한 향기를 접목해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보험마케팅을 펼친다고 17일 밝혔다.


교보문고와 협을 통해 선보이는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는 거실이나 서재·자동차 등에 걸어두는 종이 방향제와 같은 모습으로 한쪽에 안내장 등 보험상품 정보를 담은 QR코드가 있다.
 

▲교보생명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 이미지 [사진=교보생명]

 

QR코드를 스마트폰 등으로 촬영하면 최근 출시한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에 대한 상품소개 안내장과 특징, 보험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안내장은 전반적으로 글씨 크기를 키우고 보험·납입기간, 주계약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가독성 높게 배치하며 고객의 이해도를 높이도록 구성됐다.

무엇보다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는 ‘교보문고 시그니처향’을 은은하게 풍기도록 했는데 교보문고 창립이념을 토대로 행복하고 즐거운 책 읽기를 돕기 위해 만든 것이다. 디퓨저 뿐만 아니라 룸스프레이나 손소독제 등으로 판매되고 있기도 하다.

앞서 교보생명은 지난해 10월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를 처음 선보인 뒤 ‘교보뉴더든든한(VIP)종신보험’을 포함해 주요 상품에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최근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에 맞춰 문구와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가족사랑을 실천하는 교보생명 보험상품의 가치에 교보문고에서 개발한 향과 감성을 접목했다”며 “후각을 활용한 마케팅을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리온 담서원 전무, 부사장 승진…'전략경영본부' 신설로 오너 경영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리온그룹이 오너 일가인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전략경영본부를 신설하며 그룹 차원의 장기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섰다. 오리온그룹은 12일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하고, 담서원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새로 만든 전략경영본부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전략경영본부는 신규사업, 해외사업, 경영지원, CSR(기업의 사회적

2

젠레스 존 제로, 2.5버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어반 판타지 ARPG ‘젠레스 존 제로’ 2.5 버전 ‘밤을 비추는 불씨가 되어’를 오는 30일 업데이트 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의 주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신규 에이전트 공개, 협동 전투 콘텐츠 개편, 게임 플레이 전반의 최적화를 포함한다.새롭게 합류하는 공허 사냥꾼 ‘엽빛나’는 두 가지 모습을 지

3

컴투스, ‘가치아쿠타’ 기반 콘솔·PC 신작 개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인기 애니메이션 ‘가치아쿠타’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 ‘가치아쿠타: The Game(가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가치아쿠타’는 슬럼가에서 자란 소년 루도가 차별과 억압에 맞서 싸우는 배틀 액션 TV 애니메이션이다. 사회적 메시지와 독특한 그래피티 감성, 감각적인 액션 연출로 주목받고 있다.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