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엘다, 에어폴루션 센서 탑재 ‘공기청정기’ 출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09:27:44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독일 엘다(ELDA)가 에어폴루션 센서가 탑재된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엘다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 및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 유해가스를 감지하는 에어폴루션 센서가 탑재되어 실내 공기를 자동으로 분석한다.

또한 에콜로지컬 센서를 통해 기기를 수동으로 끄거나 켤 필요 없이, 실내 공기 상태를 스스로 분석해 공간 면적과 오염도에 따라 최적의 전력으로 작동된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전기료 절감에 도움을 준다.

오염도에 따라 실내 공기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기품질 센서 역시 적용되어, 감지된 수치에 맞춰 자동으로 청정 시스템이 작동된다.

특히 공기 중 건강을 위협하는 황사, 동물털 등을 걸러주는 HEPA 필터를 비롯해 악취 제거에 효과적인 활성탄 필터, 유해물질과 세균 저감에 도움을 주는 광촉매 필터를 함께 탑재하고 있어 실내 공기 정화에 효과를 더한다.

엘다 관계자는 “최첨단 센서 기술과 다중 필터 시스템을 결합해 사용자 편의성과 공기 정화 효율을 극대화했다”며, “실내 환경에 맞춘 자동 운전 기능으로 에너지 절감과 쾌적한 공기질 유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나은행, 직원 대상 ‘2025 외국환 골든벨’ 성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5일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전국의 외국환 우수 직원들이 참여하는 외국환 지식 경연대회인 ‘2025 외국환 골든벨’ 결선 행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외국환 골든벨’은 하나은행이 국내 금융권 처음으로 시작한 외국환 전문 지식 경연대회로 올해 20회차를 맞는 하나은행의 오랜 전통이자 직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2

천재교육, 금천구에 ‘연말 이웃사랑 물품' 기부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천재교육이 연말을 맞아 지역 사회를 위한 대규모 물품 기부를 진행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천재교육은 지난 5일 서울 금천구청에서 ‘연말 이웃사랑 물품 전달식’을 열고 총 3억2472만원 상당의 기부 물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전달식에는 최정민 천재교육 회장과 유성훈 금천구청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사회를 위한

3

KB국민은행, '초록우산' 환아 지원 기부금 1억원 전달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4일 초록우산에 저소득 가정 환아를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이날 어린이재단빌딩에서 열린 기부금 전달식에는 신정원 초록우산 본부장과 박영세 KB국민은행 소비자보호그룹 부행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부금은 ‘KB국민은행과 고객이 함께하는 환아지원 사업’을 통해 마련됐다. 고객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