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엘다, 에어폴루션 센서 탑재 ‘공기청정기’ 출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09:27:44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독일 엘다(ELDA)가 에어폴루션 센서가 탑재된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엘다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 및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 유해가스를 감지하는 에어폴루션 센서가 탑재되어 실내 공기를 자동으로 분석한다.

또한 에콜로지컬 센서를 통해 기기를 수동으로 끄거나 켤 필요 없이, 실내 공기 상태를 스스로 분석해 공간 면적과 오염도에 따라 최적의 전력으로 작동된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전기료 절감에 도움을 준다.

오염도에 따라 실내 공기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공기품질 센서 역시 적용되어, 감지된 수치에 맞춰 자동으로 청정 시스템이 작동된다.

특히 공기 중 건강을 위협하는 황사, 동물털 등을 걸러주는 HEPA 필터를 비롯해 악취 제거에 효과적인 활성탄 필터, 유해물질과 세균 저감에 도움을 주는 광촉매 필터를 함께 탑재하고 있어 실내 공기 정화에 효과를 더한다.

엘다 관계자는 “최첨단 센서 기술과 다중 필터 시스템을 결합해 사용자 편의성과 공기 정화 효율을 극대화했다”며, “실내 환경에 맞춘 자동 운전 기능으로 에너지 절감과 쾌적한 공기질 유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