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객 눈높이 맞추기 위한 고객패널 발대식 열어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27 09:24:46
  • -
  • +
  • 인쇄
업계 최초로 ‘고객패널 인증제’ 도입하고 제시의견 업무 반영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생명은 지난 26일 본사에서 제9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총 15명으로 구성된 NH농협생명 제9기 고객패널은 앞으로 9개월간 NH농협생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면서 고객 관점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제안을 내놓을 예정이다.
 

▲지난 26일 NH농협생명 본사에서 열린 제9기 고객패널 발대식에서 임순혁 NH농협생명 부사장(왼쪽 6번째)이 고객패널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특히 NH농협생명은 올해부터 업계에서 최초로 ‘고객친화서비스 패널 인증제도’를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는 패널이 직접 체험하고 평가한 NH농협생명의 우수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인증하는 제도다.

NH농협생명은 고객패널에게 인증을 받은 우수부서를 시상하고 향후 고객이 인증한 서비스 개선사례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고객중심경영 실천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앞서 NH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고객패널 제도 운영을 시작해 모두 300건의 고객의견을 업무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주요 내용은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 의견청취 프로세스인 고객기상청 운영 등이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과의 소통창구 역할은 물론 실제 업무개선에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NH농협생명은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해 소비자중심 경영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효성 조현준 회장, 美 시장에서 K전력기업 위력 높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효성중공업이 미국 시장에서 잇따른 수주 성과를 올리며 K-전력기기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효성중공업은 최근 미국 최대 송전망 운영사로부터 2000여억원 규모의 빅딜을 성사시켰다. 765kV 초고압변압기, 리액터, 차단기 등 대규모 전력기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한국 업체가 765kV 송전망에 변압기, 차단기 등 토털 전력

2

하나증권, '트래블로그 외화통장' 출시 기념 이벤트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하나은행과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을 출시하고, 외화를 활용한 소수점 투자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하나은행의 외화예금 상품이다. 해당 통장을 통해 손님은 수수료 없이 외화를 충전하

3

NH투자증권, HTS 브랜드도 'N2'로 리뉴얼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NH투자증권은 회사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브랜드 ‘QV’(큐브)를 'N2'(엔투)로 브랜드 리뉴얼한 데 이어 HTS 브랜드와 홈페이지 주소도 변경했다고 29일 밝혔다.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브랜드도 MTS와 마찬가지로 ‘QV’(큐브)에서 ‘N2’(엔투)로 변경되며, HTS에 새로 접속한 시점부터 변경된 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