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객 눈높이 맞추기 위한 고객패널 발대식 열어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27 09:24:46
  • -
  • +
  • 인쇄
업계 최초로 ‘고객패널 인증제’ 도입하고 제시의견 업무 반영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생명은 지난 26일 본사에서 제9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총 15명으로 구성된 NH농협생명 제9기 고객패널은 앞으로 9개월간 NH농협생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면서 고객 관점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제안을 내놓을 예정이다.
 

▲지난 26일 NH농협생명 본사에서 열린 제9기 고객패널 발대식에서 임순혁 NH농협생명 부사장(왼쪽 6번째)이 고객패널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특히 NH농협생명은 올해부터 업계에서 최초로 ‘고객친화서비스 패널 인증제도’를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는 패널이 직접 체험하고 평가한 NH농협생명의 우수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인증하는 제도다.

NH농협생명은 고객패널에게 인증을 받은 우수부서를 시상하고 향후 고객이 인증한 서비스 개선사례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고객중심경영 실천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앞서 NH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고객패널 제도 운영을 시작해 모두 300건의 고객의견을 업무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주요 내용은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 의견청취 프로세스인 고객기상청 운영 등이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과의 소통창구 역할은 물론 실제 업무개선에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NH농협생명은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해 소비자중심 경영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