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객 눈높이 맞추기 위한 고객패널 발대식 열어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3-27 09:24:46
  • -
  • +
  • 인쇄
업계 최초로 ‘고객패널 인증제’ 도입하고 제시의견 업무 반영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생명은 지난 26일 본사에서 제9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총 15명으로 구성된 NH농협생명 제9기 고객패널은 앞으로 9개월간 NH농협생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면서 고객 관점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제안을 내놓을 예정이다.
 

▲지난 26일 NH농협생명 본사에서 열린 제9기 고객패널 발대식에서 임순혁 NH농협생명 부사장(왼쪽 6번째)이 고객패널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특히 NH농협생명은 올해부터 업계에서 최초로 ‘고객친화서비스 패널 인증제도’를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는 패널이 직접 체험하고 평가한 NH농협생명의 우수한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인증하는 제도다.

NH농협생명은 고객패널에게 인증을 받은 우수부서를 시상하고 향후 고객이 인증한 서비스 개선사례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고객중심경영 실천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앞서 NH농협생명은 2016년부터 고객패널 제도 운영을 시작해 모두 300건의 고객의견을 업무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주요 내용은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 의견청취 프로세스인 고객기상청 운영 등이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과의 소통창구 역할은 물론 실제 업무개선에 크게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NH농협생명은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해 소비자중심 경영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