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한정판 싱글몰트 ‘김창수초이스2’ 130병 완판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5 09:27:3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한국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김창수위스키증류소의 특별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 ‘김창수초이스2-스페이사이드’를 단독 입점해 130병 전량 완판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김창수초이스(KIMCHANGSOO’S CHOICE)’ 시리즈는 한국 위스키 개척자이자 김창수위스키증류소 설립자인 김창수 디스틸러가 직접 캐스크(숙성 통)를 선정해 선보이는 한정판 위스키 라인이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두 번째 에디션 ‘김창수초이스2’는 2014년부터 9년 이상의 숙성 기간을 거쳐 단 131병만 특별 제작된 스카치 독립병입 위스키다. 지난 7월 31일 신세계면세점에 130병이 입점 직후 완판됐다.

 

이 제품은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증류소 원액을 기반으로, 그레인 위스키를 숙성했던 페드로 히메네스(PX) 쿼터 캐스크에서 피니시(후숙성)했다.

 

라벨 디자인은 위스키 풍미를 색감으로 표현한 것으로, ‘초보 드링커를 위한 위스키 안내서’ 저자로 잘 알려진 일러스트레이터 이야기고래(김성욱) 작가가 참여했다.

 

김창수 디스틸러는 한국 위스키 산업의 개척자로, 2024년 신세계면세점을 통해 출시한 ‘김창수 위스키 김포 더 퍼스트 에디션 2024’ 출시 1분 만에 120병 전량 판매되는 기록을 세우며 국산 위스키 열풍을 주도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8월 말, 김창수위스키와 협업한 ‘김창수 위스키 싱글캐스크 신세계면세점 에디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라이 몰트를 사용하여 퍼스트필 유러피안 올로로소 셰리 쿼터캐스크에서 4년 이상 숙성한 싱글 몰트 위스키로, 위스키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캐스크 스트렝쓰로 병입했다. 신세계면세점 전용 라벨 디자인과 독창적인 풍미를 담은 특별 한정판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지난해 김창수 한정판의 인기를 이어 이번에도 디스틸러의 철학과 취향이 담긴 한정판 위스키에 대한 애호가들의 높은 수요를 확인했다”며 “국내 고객은 물론 해외여행객들에게도 한국 위스키의 경쟁력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