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오시스, 제61회 무역의 날 ‘2백만불 수출의 탑’ 수상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6 11:08:4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큐리오시스는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2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 큐리오시스 용인공장 전경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무역의 날 행사에서, 한 해 동안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이다.

큐리오시스는 2022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 200만달러 이상의 수출 실적을 기록하며 이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2023년 ‘백만불 수출의 탑’에 이어 두 번째 쾌거다.

2015년에 설립된 큐리오시스는 랩 오토메이션(Lab Automation) 분야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바이오 소재·부품·장비 전문 기업으로, 바이오 연구 장비, 실험실 자동화 제품 및 의료기기를 직접 개발하고 제조, 생산 및 유통하고 있다.

특히 바이오엔지니어링과 자동화 제어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핵심 인력들이 협업을 통해 기술 융합을 이루어 내며, 실험실 자동화 분야의 핵심 기술을 내재화했다. 이를 바탕으로 주력 제품들이 현재 전 세계 26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매년 수출과 매출이 약 두 배씩 성장하는 성과를 이루고 있다.

큐리오시스의 대표 제품인 자동화 세포 이미징 장비 Celloger®(셀로거) 시리즈는 이번 수출 성과에 크게 기여했다. 이 장비는 인큐베이터 내부에서 작동하며 장기 세포 배양 과정을 실시간으로 관찰하고 분석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응용처별로 특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2025년 신제품 출시를 목표로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셀로거 시리즈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고, 2024년 IR52 장영실상도 수상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조정민 큐리오시스 영업 상무는 “글로벌 연구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 개발과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수출 실적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며,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주요 시장에서 현지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맞춤형 영업 전략을 통해 매출 성장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무인카페도 ‘두쫀쿠’ 열풍… 메일빈 피스타치오 신메뉴 ‘업계 최초’ 도입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무인 솔루션 전문 기업 주식회사 휴니크의 무인 커피 플랫폼 브랜드 ‘메일빈(mailbean)’이 무인카페 업계 최초로 피스타치오 신메뉴를 선보이며 시장 트렌드 선도에 나섰다. 최근 식품 업계는 ‘두바이 초콜릿’에서 파생된 ‘두쫀쿠(두바이쫀득쿠키)’ 열풍으로 피스타치오 관련 디저트가 주류로 자리 잡은 상태다. 메일빈은 이러한 소비자

2

카스, 설맞이 '실속 패키지' 출시…가성비 강화로 소비 부담 낮춰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스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 활용도를 높인 한정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 패키지의 대표 상품인 '카스 프레시 슈퍼세일팩'은 330ml 캔 24개로 구성되며, 기존 가격보다 대폭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된다. 경기 둔화와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명절 시즌 동안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3

시몬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4층 하이엔드 리빙관에 ‘뷰티레스트 블랙’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뷰티레스트 블랙’은 시몬스 침대 최상위 라인으로, 특급호텔 스위트룸 침대로도 유명하며, 2018년 출시 2년 만에 300억 원 매출을 달성하고 2023년에는 월 판매량 300개를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