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18일 결제 등 일시중단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14 09:37:34
  • -
  • +
  • 인쇄
0시부터 오후 6시까지…오프라인 실물카드 결제는 가능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카드는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오는 18일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와 앱 서비스를 비롯해 일부 결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당일 0시부터 3시까지는 승인(결제) 시스템이 중단돼 모든 온라인 결제와 삼성페이·네이버페이·쿠페이·하나페이 등 간편결제, 체크·선불·기프트카드 이용 및 하나머니앱 사용이 제한된다. 또 SMS·앱PUSH·카카오알림톡 등 실시간 알림 서비스도 일시적으로 중단된다.
 

▲하나카드가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오는 18일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와 앱 서비스를 비롯해 일부 결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하나카드 CI [사진=하나카드]

 

다만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실물 신용카드 결제는 서비스 중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고객들이 해외에서 많이 이용하는 트래블로그 카드의 경우 신용결제 방식으로는 중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반면 외화하나머니 결제방식이 이날 0시부터 3시까지 제한되는 만큼 하나카드는 앞서 해당 카드 고객들에게 카카오알림톡으로 별도 안내했다.

또한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과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은 당일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중단되지만 ATM을 통한 현금서비스 출금은 오후 12시 이후부터는 이용이 가능하다.

하나카드는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이 이뤄지는 동안 홈페이지와 하나카드 앱·포인트 사용·한도 조회 및 변경·놀이공원 할인 입장·바우처 사용·발렛파킹·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 서비스도 일시 중단된다고 주지시켰다.

그러나 작업시간 중에도 금융사고 방지를 위한 카드 분실 신고는 콜센터에서 즉시 처리할 수 있다. 오는 18일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해 일시 중단되는 업무와 구체적인 이용제한 시간은 하나카드 홈페이지와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게 돼 불가피하게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주게 돼 양해를 부탁한다”며 “하나카드는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