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걸그룹 에스파(aespa)가 특별 출연하는 로맨스 판타지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을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광야로 걸어가 2023은 지난해 공개됐던 ‘광야로 걸어가(KWANGYA)’의 후속작이다. 특히 걸그룹 에스파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의 ‘SMCU: aespa’의 세계관을 차용해 기획·제작됐다.
![]() |
▲KB국민은행이 걸그룹 에스파(aespa)가 특별 출연하는 로맨스 판타지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 2023’을 공개했다. [사진=KB국민은행] |
이번 웹드라마는 메타버스 ‘광야’와 현실세계를 넘나들며 스토리가 전개되는데 배우들의 아바타 ‘ke(케이)’가 등장한다. 주인공의 대학생활에서 ke와 함께 꿈과 사랑을 고민하는 모습을 선보인다.
광야로 걸어가 2023은 KB국민은행에서 기획하고 콘텐츠회사 ‘샌드박스’와 ‘와이낫미디어’의 공동 제작으로 공개되는 웹드라마 콘텐츠다. 출연진은 ▲이승규(지훈 역) ▲김지우(소영 역) ▲현준(윤빈 역)이며 걸그룹 에스파가 특별 출연해 흥미를 더해준다.
앞서 KB국민은행은 지난 26일 웹드라마 티저 공개하고 고객 초청 에스파 팬사인회를 진행했다. 처음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에스파가 출연해 웹드라마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모았다.
이번 영상은 4회차로 구성돼 매주 금요일 6시에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또 오는 8월3일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실시하는데 시청 후 나만의 ke와 소통하는 법을 맞춘 고객 50명을 추첨해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걸그룹 에스파와 세계관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하는 이번 웹드라마를 통해 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며 “Z세대에게 사랑받는 금융 플랫폼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