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스타일 맞춘 혜택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 3종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13 09:39:46
  • -
  • +
  • 인쇄
디지털 기반·온라인 특화…온라인쇼핑·결제방식·디지털 등 혜택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롯데카드는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온라인쇼핑 등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City Edition)’ 3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은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카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서로 다른 스타일이 공존하며 어우러지는 도시처럼, 고객 한 명 한 명이 존중받는 새로운 카드 라이프를 제안하겠다’는 뜻도 내포돼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롯데카드가 고객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온라인쇼핑 등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City Edition)’ 3종을 선보인다. [사진=롯데카드]

 

우선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 3종은 ▲디지로카 Paris(파리) ▲디지로카 London(런던) ▲디지로카 Monaco(모나코) 등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디지로카 Paris는 국내 모든 가맹점과 해외 모든 이용액에 대한 0.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쿠팡·네이버페이·11번가·G마켓·옥션·SSG.COM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 2% 기본 할인과 쿠팡 로켓와우·네이버플러스 멤버십·우주패스·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등의 멤버십 구독료를 정상 이용가로 결제하면 3% 추가해 최대 5%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

단일 쇼핑몰에만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기존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상품을 여러 장 쓸 필요 없이 하나의 카드에 멤버십을 모아 이용에 따른 통합적 e커머스 혜택을 제공한다.

디지로카 London은 국내 모든 가맹점은 물론 해외에서 모든 이용액의 0.7%를 기본 캐시백 해준다. 일시불 이용 후 5일 안에 즉시 결제하면 1%를 추가로 캐시백해 돌려준다.

참고로 즉시결제는 카드결제일 전 이용대금을 미리 내는 것이다. 이 카드는 1주일간 이용액을 다음 주 자동 출금해주는 ‘Weekly(위클리) 자동결제’ 서비스 이용시 1% 추가 캐시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게다가 일시불 이용액을 6개월까지 수수료 없이 분할 납부할 수 있는 ‘LOCA 나누기 혜택’도 눈길을 끈다.

카드 결제일에 그대로 내는 정해진 방식이 아닌 고객의 자금흐름과 사정에 맞춰 미리 내고 혜택을 받거나 힘들 때는 분할해 내는 ‘자유로운 결제방식’을 도입한 것이다.

디지로카 Monaco의 경우 디지로카 Paris의 온라인 쇼핑몰 할인혜택에 M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온라인 업종 할인을 추가한 디지털 통합혜택 프리미엄 카드다. 역시 국내 모든 가맹점과 함께 해외 모든 이용액 1%를 할인해준다.

주요 쇼핑몰 2% 기본 할인에 대상 온라인 쇼핑몰의 멤버십 구독료 정상 이용가 결제시 3%를 추가로 할인받는다. 또 배달앱(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 이동통신(SKT·KT·LG U+) 업종에서 5%씩 할인받고 스트리밍(넷플릭스·유튜브프리미엄·왓챠·멜론·지니뮤직)에서 50% 할인, 매년 롯데상품권카드 5만원권 제공 등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번 출시된 디지로카 시티 에디션 3종은 디지로카앱 또는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디지로카 Paris와 디지로카 London은 국내 및 해외겸용(MASTER·AMEX) 2만원, 디지로카 Monaco의 경우 국내와 해외겸용(MASTER) 12만5000원으로 책정됐다.

한편 롯데카드는 이번 신상품에 ‘디지로카(DiGi LOCA)’ 브랜드를 카드 상품에 처음 적용했는데 디지털 기반 비즈니스모델 브랜드를 상품·서비스 등 통합 브랜드로 강화한 것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앞으로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온라인 특화 혜택이 있는 카드 상품에 ‘디지로카’ 브랜드를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미래 육성사업 2030년 매출 비중 25% 이상 목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미래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2030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최근 사업장 현장경영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미래 육성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미래 신사업 비중을 2030년 전체 회사 매출의 25% 이상으로 키우는 것을

2

SKT,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1330억원 규모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133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ICT 패밀리와 함께 매년 설·추석 명절 전 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해왔다. 올 추석에도 전국 143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에 약 1330억원을 연휴 시작 전에

3

한화손해보험, 새 브랜드 모델에 배우 고윤정 발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새 브랜드 전속모델로 배우 고윤정을 선정하고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새 전속 모델로 발탁된 배우 고윤정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무빙’, ‘환혼: 빛과 그림자’ ‘헌트’, 그리고 공개를 앞둔 ‘이 사랑 통역 되나요?​’까지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