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코대리와 함께하는 ‘착한 줍깅’ 실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1-23 09:44:32
  • -
  • +
  • 인쇄
ESG 플로깅 캠페인 펼쳐 환경보호·사회공헌 이행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생명은 FC비대면사업단에서 지난 22일 ‘온라인보험 1호 AI 설계사’인 코대리와 함께하는 ESG 플로깅 캠페인 ‘착한 줍깅’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NH농협생명 FC비대면사업단은 범농협 ESG 활동 실천을 위해 MZ세대 직원들이 주축을 이룬 조직이다. 이들은 7km의 남산 둘레길 코스를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펼쳤다.
 

▲NH농협생명 FC비대면사업단이 지난 22일 ‘온라인보험 1호 AI 설계사’인 코대리와 함께하는 ESG 플로깅 캠페인 ‘착한 줍깅’을 실시했다. ‘착한 줍깅’ 캠페인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NH농협생명]

 

착한 줍깅 캠페인의 ‘줍깅’은 쓰레기 줍기와 조깅을 합성한 것이다. 이는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줍깅을 통해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에 대한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시작됐다.

또 이번 NH농협생명 캠페인에 함께한 코대리는 보험업계에서 처음 도입한 온라인보험 AI 설계사로 FC비대면사업단 소속으로 상품홍보와 보험상담 업무 등을 맡고 있다. 다른 챗봇들이 보험상품·계약관리 위주인 것과 달리 코대리는 고객과 대화하며 보험상품을 안내하고 있다.

코대리에게 “취미가 뭐야?”라고 질문하면 “건강을 위해 회사 근처 청계천에서 런닝한답니다”, “일상 속 재해사고를 한 번에 보장해주는 레저보험에 가입하고 있어요”라고 곧바로 관련 상품을 소개한다.

한편 코대리는 NH농협생명 온라인보험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별도 로그인 없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홈서비스 넘어 법률·과외까지… 미소, 국내 대표 서비스 플랫폼 도약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미소(miso)는 1000개 이상의 서비스 항목으로 확장하며, 홈서비스를 넘어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국내 대표 서비스 플랫폼으로 도약한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청소, 이사, 인터넷, 가전 렌탈 등 필수 홈서비스는 물론 법률/금융, 이벤트/뷰티, 과외/취업, 취미/레슨, 외주 등 일상 속 다양한 요구를 포괄하는 영역까지 서비스를 제

2

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 누적판매량 1000만개 돌파… ‘슬로우 러닝’ 이벤트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이 ‘저속라이프’ 콘셉트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햇반 라이스플랜’의 이달 매출이 평월(1~8월) 대비 약 50% 성장, 출시 후 최고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추세라면 ‘햇반 라이스플랜’은 연매출 700억원 이상의

3

호텔신라-제주관광공사, ‘제주와의 약속’ 후속 프로그램 공동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호텔신라가 제주관광공사(JTO)와 손잡고 ‘제주와의 약속’을 실천한다고 30일 밝혔다. ‘제주와의 약속’은 새로운 제주 여행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新)관광 프로젝트’다. 관광 산업의 핵심 주체인 관광객, 관광 사업체, 도민이 함께 지속 가능한 제주 관광을 도모하자는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