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100세까지 보장 ‘요양실손보장보험’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06 09:45:35
  • -
  • +
  • 인쇄
업계 최초로 ‘노인학대범죄피해위로금’ 보장 신설 눈길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DB손해보험은 요양서비스 이용시 발생하는 실제 비용을 100세까지 보장하는 ‘요양실손보장보험’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요양실손보장보험은 장기요양 1∼5등급을 받고 요양원이나 방문요양 서비스 이용시 본인부담금에 대해 매월 요양원 시설급여 70만원, 방문요양 재가급여 30만원 한도로 실손 보장한다.
 

▲DB손해보험이 요양서비스 이용시 발생하는 실제 비용을 100세까지 보장하는 ‘요양실손보장보험’을 출시한다. [사진=DB손해보험]

 

또 해당 특약에 가입하면 요양원 비급여항목인 식재료비·상급침실 비용 등을 매달 각각 60만원 한도로 추가 보장받을 수 있다. 재가급여 이용의 경우 월 20회까지 1·2등급 1일 최고 6만원, 3∼5등급 최고 2만원을 보장해 방문요양 초과 사용시 매월 120만원까지 추가 보장받는다.

경증치매자의 인지지원등급에 대한 보장도 신설돼 주야간 보호 서비스 이용시 월 10회 한도로 1일 5만원까지 보장받고 초과사용 역시 지원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은 또 요양원 입소나 방문요양 이용에 따른 학대 피해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노인학대범죄피해위로금’을 탑재해 최고 100만원 한도로 보장한다.

가입연령은 최대 75세까지로 유병자라도 간편 플랜을 통해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또 장기간병의 주요 원인질병인 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등 진단시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일상생활이 힘든 요양수급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현물급부도 탑재돼 ▲방문재활지원 ▲가사도우미 지원 ▲병원동행지원 ▲돌봄케어콜 ▲치매장애개선지원 등도 받게 된다. 등급인정자·치매환자에 대한 실질 보장을 위해 현물보장과 현금보장 가운데 선택할 수도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필연적인 위험인 노화에 다른 요양 부분을 보장하기 위해 요양실손보장보험을 출시했다”며 “노후 요양과 일상생활에 관련된 다양한 리스크를 보장하는 만큼 고객들이 존엄한 노후생활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銀, 협업 컨텐츠 3500만뷰 흥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운 쿠팡플레이의 인기 웹드라마 ‘직장인들’과 협업해 제작한 에피소드가 SNS 채널 누적 조회수 35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콘텐츠는 지난 9월 13일 공개된 ‘직장인들’ 시리즈의 한 에피소드로, 직장인의 업무 상황 속에 우리은행 브랜드를 위트 있게 녹여내 주목을 받았다. 이 영상은 유튜브·인스타그램·틱톡 등

2

현대해상, 재택간병 보장 담은 상품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재택 치료 시에도 간병인을 지원하는 상품인 '마음을 더하는 케어간병인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간병이 필요한 노인 인구 증가와 길어지는 간병 기간에 대한 고객의 걱정을 해소하고자 마련한 상품이다. 이번 상품은 환자와 보호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전문 요양보호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3

삼성화재, '마이핏 건강보험' 개정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마이핏 건강보험'을 개정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마이핏 건강보험'은 고객의 건강상태와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는 모듈형 건강보험이다. 출시 당시부터 맞춤형 설계, 무사고 계약전환 할인, 납입지원 기능 등 새로운 구조로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