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SKT 키즈폰 제휴 통해 새해 용돈 이벤트 진행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1-04 09:47:54
  • -
  • +
  • 인쇄
ZEM폰 포켓몬에디션2 카카오뱅크mini 고객에 5000원 지급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카카오뱅크는 SKT ‘ZEM폰 포켓몬에디션2’에 카카오뱅크 앱을 선탑재하고 해당 폰으로 카카오뱅크 mini를 이용한 고객에게 용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펼친다고 4일 밝혔다.


SKT과 제휴를 통해 카카오뱅크는 업계에서는 처음 키즈폰에 선탑재된 앱으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종전까지 키즈폰에는 일반적으로 영어나 독서·습관 관리 등 교육 관련 앱을 탑재해왔으나 ZEM폰 포켓몬에디션2에서는 카카오뱅크 앱이 탑재된다.
 

▲카카오뱅크가 SKT ‘ZEM폰 포켓몬에디션2’에 카카오뱅크 앱을 선탑재하고 해당 폰으로 카카오뱅크 mini를 이용한 고객에게 용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사진=카카오뱅크]

 

무엇보다 청소년들에게 용돈 관리 등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설명했다. 카카오뱅크는 오는 5일부터 연말까지 제휴 키즈폰을 통해 카카오뱅크 mini에 로그인한 모든 청소년 고객에게 용돈 5000원을 즉시 지급한다.

ZEM폰 포켓몬에디션2으로 처음 카카오뱅크 mini에 가입한 고객은 물론 다른 휴대폰에서 카카오뱅크 mini를 사용했던 기존 고객이 ZEM폰 포켓몬에디션2으로 기기를 변경해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ZEM폰 포켓몬에디션2을 쓰는 카카오뱅크 mini 고객의 부모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는 5일부터 3월말까지 보호자 동의가 필요한 7세부터 13세까지 청소년 고객이 ZEM폰 포켓몬에디션2으로 카카오뱅크 mini에 로그인하면 보호자로 지정된 부모의 카카오뱅크 계좌로 자녀 용돈 지원금 5000원이 제공된다.

카카오뱅크 mini는 2020년 10월 선보인 청소년 전용 선불전자 지급수단으로 작년말 기준 7세이상 18세이하 청소년 160만여명이 가입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올리브영과 26일저금’이나 ‘GS25와 26일저금’ 등 청소년들이 즐겨 이용하는 제휴사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청소년 고객의 필수 금융 서비스로 입지를 굳혔다.

앞서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8월 카카오뱅크 mini의 가입연령을 14세이상 18세이하에서 7세이상 18세이하로 확대했다. 카카오뱅크는 SKT와 제휴를 통해 14세미만 초등학생들이 즐겨 찾는 키즈폰까지 서비스를 제공해 향후 ‘청소년 금융 생활 플랫폼’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융 서비스를 처음으로 이용하는 청소년 고객이 카카오뱅크를 통해 안전하고 올바른 금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뱅크는 청소년 고객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위해 서비스를 다양하게 확대·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홈쇼핑, 고객만족도 TV홈쇼핑·인터넷쇼핑몰 3년 연속 1위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홈쇼핑은 2025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TV홈쇼핑과 인터넷쇼핑몰 부문 모두 1위를 기록하며 3년 연속으로 2개 부문 동시 1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고객 만족도 평가 조사로, 산업별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품질 평가

2

라보에이치 X 모남희, ‘둡희러브라보’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가 셀럽 키링 브랜드로 유명한 ‘모남희’와 ‘둡희러브라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리브영 어워즈 3년 연속 1등 샴푸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라보에이치는 이번 캠페인에서 모남희 협업의 새로운 캐릭터 ‘둡희’를 선보인다. 모남희는 키치한 디자인과 소장욕을 불러

3

순천향대 중앙의료원,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의료원장 서유성)은 오는 11월 9일 순천향대 천안병원에서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학술대회는 순천향대 의과대학, 순천향의생명연구원, 순천향대 산학협력단과 공동 주관한다.2018년부터 매년 이어온 학술대회는 올해 명칭을 ‘순천향의학연구학술대회’에서 ‘향설의학연구학술대회’로 변경,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