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명동밥집' 무료급식소에 식사 1111그릇 지원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2-23 09:48:54
  • -
  • +
  • 인쇄
취약계층 대상 어르신 방문 방한용품 등 전달
임직원 자발적 참여 배식 봉사활동 1년 지속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금융은 지난 20일 천주교 서울대교구 산하 한마음한몸운동본부가 운영하는 무료급식소 '명동밥집'에 1111그릇의 식사를 제공했다고 23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명동대성당 영성센터에서 천주교 서울대교구 산하 한마음한몸운동본부(이사장 유경촌 주교)가 운영하는 무료급식소 '명동밥집'에 1,111그릇의 식사를 제공하고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석한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가운데)이 봉사자들과 함께 식사 준비를 돕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은 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생명 등 그룹 명동사옥에서 근무 중인 관계사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지난해 12월부터 '명동밥집' 배식 봉사활동을 1년째 지속하고 있다.

 

이번엔 추운 날씨 속 무료급식소를 찾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온기를 나누고자 1,111그릇의 식사를 제공했다.

 

이날은 이은형 하나금융 부회장과 그룹 임직원 봉사단, 명동상인협의회 상인들이 함께 참가해 급식소를 방문한 어르신들을 위해 음식을 배식하고 잔반 처리와 식기 정리 등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 부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식사 한끼를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과 어르신들이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는 힘과 온기를 얻어 가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상생과 나눔의 ESG 금융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하나금융은 혹한기 취약계층을 위해 방한용품이 담긴 행복상자 전달, 소외계층을 위한 모두의 기부캠페인 시행 등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