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10억원 출자 '보령 디헬스커버리' 펀드 출시

임준혁 / 기사승인 : 2020-08-24 09:51:09
  • -
  • +
  • 인쇄

[메가경제= 임준혁 기자] 보령제약은 디지털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해 보령 ‘디헬스커버리(D:HealthCovery)’ 펀드를 출범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펀드를 통해 보령제약은 초기 단계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투자할 계획이다.

투자 외에 보령제약 및 관계사와의 공동 사업화 기회 제공, 비즈니스 고도화 지원, 헬스케어 분야 네트워크 연결 등도 지원하기로 했다.

 

▲ 보령제약 CI [출처= 보령제약]


펀드 출자액은 총 10억원이며, 보령제약과 스타트업 발굴과 성장을 돕는 액셀러레이터 ‘더인벤션랩’이 공동 운영한다.

안재현 보령제약 대표는 “이 펀드는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며 “하루빨리 디지털헬스케어 생태계가 유기적이고 단단하게 구축돼 국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더욱 향상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준혁
임준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스맥스, 국가유산진흥원과 조선 왕실 정취 담은 ‘궁궐 향수’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가 국가유산진흥원과 손잡고 우리 전통의 향기를 복원해 대중에 선보인다. 코스맥스는 국가유산진흥원,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와 함께 창경궁 앵도나무와 덕수궁 오얏나무의 향기를 담은 '단미르 궁궐 향수' 2종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발은 역사 속 향기유산을 재현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했다. 이를 위해 코스맥

2

CJ프레시웨이, 제4회 ‘자연스럽게 먹자’ 식습관 공모전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제4회 아이누리 ‘자연스럽게 먹자!’ 식습관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 ‘아이누리’가 올해로 4회째 운영하는 행사로,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지난 4월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5000여 건의 응모작이 출품됐다. 역대

3

'박장대소' 박준형-장혁, 브로맨스 케미 폭발! 첫 촬영서 빛난 티키타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가 박준형-장혁의 ‘찐친 케미’가 폭발한 첫 현장 스틸을 공개했다. 오는 10월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는 30년 우정의 ‘찐친 브로’ 박준형-장혁이 일반인들의 ‘콜(요청)’을 받아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해결해주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이와 관련, 제작진은 두 사람의 범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