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비대면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 확대·강화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06 09:57:22
  • -
  • +
  • 인쇄
기업인터넷뱅킹으로 비대면 외국환 신고 범위 등 넓혀
개정 외국환거래규정따라 거주자 ‘외화자금 차입’ 추가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은행은 법인 손님이 비대면으로 외국환 신고 및 수리업무를 볼 수 있도록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Ontact 해외투자는 하나은행 기업인터넷뱅킹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이번 비대면 금융서비스 강화와 외국환 상담채널 다변화로 기업고객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하나은행이 법인 손님이 비대면으로 외국환 신고 및 수리업무를 볼 수 있도록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 [사진=하나은행]

 

이번 서비스 강화로 ▲해외직접 투자 ▲해외지사 설립 ▲해외부동산 취득 등 외국환 신고 업무를 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외국환 전문 서비스라는 것이 하나은행 관계자의 설명이다.

하나은행은 또 지난 7월 자본거래에 대한 외국환은행 사전신고 유형 축소·사후보고 전환 등 외국환거래규정 개정에 맞춰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에 ‘외화자금 차입’ 기능을 추가했다.

외화자금 차입 거래대상은 거주자인 법인 손님으로 외화자금의 차입규모가 과거 1년간 누적차입액을 포함해 미화로 5000만달러이하인 경우 신고할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확대 개편으로 외환 전문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것”이며 “글로벌 자본거래시장이 무역·경상거래를 추월할 정도로 커지는 가운데 까다로운 거주자의 외화자금 차입거래를 신고 접수부터 전문상담·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법인 손님의 편의성 증대와 함께 국내 외환시장의 자본거래 활성화에도 적극적으로 기여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라젬,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공식 후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오는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2025’를 공식 후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세라젬은 이번 대회에 자사의 대표 제품인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11과 V9, 휴식 가전 파우제 M6를 후원한다. 마스터 V11은 우승

2

글래드 여의도, 예비부부 위한 ‘글래드 웨딩 쇼케이스’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래드 호텔이 오는 10월 3일 글래드 여의도에서 ‘글래드 웨딩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픈 하우스로 진행되며 글래드 여의도 LL층 Bloom홀, 로비 공간 및 신부 대기실에 2026년 웨딩 트렌드를 반영한 웨딩 꽃장식과 다양한 공간 연출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3

현대자동차 노사 합의...모비스 노조는 단독 파업 '온도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노사가 단체협약(임단협)을 통해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지만 현대자동차그룹 부품 계열사 현대모비스 내부에서는 부분 파업 등 잡음이 계속되고 있다. 17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 모비스위원회가 지난 10일과 11일 각각 4시, 6시간 부분 파업에 돌입했다. 파업의 배경으로는 '임금 및 성과금 동일 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