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부동산 ‘전세안전진단(집봐줌)’ 서비스 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22 10:06:19
  • -
  • +
  • 인쇄
전월세계약 앞서 진단받고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어 인기 예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전월세 계약을 준비하는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돕는 ‘전세안전진단(집봐줌)’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부동산정보 플랫폼 KB부동산 앱에 접속해 주소·보증금을 입력하면 등기사항전부증명서·건축물대장 열람, KB시세·실거래가 등 시세자료를 수집·분석해 임대차 계약의 안전성을 진단해준다.
 

▲KB국민은행이 지난 20일 전월세 계약을 준비하는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돕는 ‘전세안전진단(집봐줌)’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KB국민은행]

 

특히 선순위 채권과 낙찰가율 등을 분석해 임대차 계약이 안전한지 안전등급을 제시하기 때문에 고객이 안심하고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소유권 관련 사항에 위험 요소가 없는지 분석해 안전진단 보고서 형태로도 보여준다.

전세안전진단 서비스 이용 고객은 발급받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와 안전진단 보고서를 KB부동산 앱에서 수시로 다시 조회하고 확인해 볼 수 있다. KB부동산은 KB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KB스타터스’ 업체로 선정된 빅테크플러스와 제휴해 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부동산 전세안전진단 서비스를 통해 전월세 거래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등 2030청년층이 전월세 계약 전에 KB부동산 앱에서 쉽고 편하게 보증금 안전성을 진단해 보고 계약을 진행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전월세 계약을 앞둔 고객을 위해 전세안전진단(집봐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오는 11월30일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또 KB부동산 앱에서 KB국민인증서 나 KB국민인증서Lite로 로그인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400명에게 전세안전진단 서비스 무료사용권 1회(KB국민인증서 계정당 총 2회)를 즉시 지급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