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부동산 ‘전세안전진단(집봐줌)’ 서비스 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9-22 10:06:19
  • -
  • +
  • 인쇄
전월세계약 앞서 진단받고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어 인기 예감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0일 전월세 계약을 준비하는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돕는 ‘전세안전진단(집봐줌)’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부동산정보 플랫폼 KB부동산 앱에 접속해 주소·보증금을 입력하면 등기사항전부증명서·건축물대장 열람, KB시세·실거래가 등 시세자료를 수집·분석해 임대차 계약의 안전성을 진단해준다.
 

▲KB국민은행이 지난 20일 전월세 계약을 준비하는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돕는 ‘전세안전진단(집봐줌)’서비스를 오픈했다. [사진=KB국민은행]

 

특히 선순위 채권과 낙찰가율 등을 분석해 임대차 계약이 안전한지 안전등급을 제시하기 때문에 고객이 안심하고 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소유권 관련 사항에 위험 요소가 없는지 분석해 안전진단 보고서 형태로도 보여준다.

전세안전진단 서비스 이용 고객은 발급받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와 안전진단 보고서를 KB부동산 앱에서 수시로 다시 조회하고 확인해 볼 수 있다. KB부동산은 KB금융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KB스타터스’ 업체로 선정된 빅테크플러스와 제휴해 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부동산 전세안전진단 서비스를 통해 전월세 거래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대학생이나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등 2030청년층이 전월세 계약 전에 KB부동산 앱에서 쉽고 편하게 보증금 안전성을 진단해 보고 계약을 진행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전월세 계약을 앞둔 고객을 위해 전세안전진단(집봐줌)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오는 11월30일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또 KB부동산 앱에서 KB국민인증서 나 KB국민인증서Lite로 로그인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400명에게 전세안전진단 서비스 무료사용권 1회(KB국민인증서 계정당 총 2회)를 즉시 지급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2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다음해 2월 2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먼저, 구매 금액의 20%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뷰티 카테고리 내 단일

3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UN세계식량계획 구호 현장'서 글로벌 맹활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UN의 구호 활동에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더했다. 현대차는 UN 소속의 식량위기 대응 기구인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에 아이오닉 5 차량 8대와 충전 인프라를 기증했다. 기증 차량들이 구호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