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카드는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B Pay에 양질의 쇼핑·여행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탭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라이프 탭에서는 KB Pay 하나의 플랫폼에서 기존 KB국민카드가 운영 중인 종합 쇼핑몰 ‘국카몰’과 여행 쇼핑몰 ‘라이프샵’을 별도의 로그인 없이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됐다.
![]() |
▲KB국민카드가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B Pay에 양질의 쇼핑·여행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탭을 오픈했다. [사진=KB국민카드] |
KB국민카드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추가하고 빠른 속도와 결제 프로세스 축소를 통해 서비스 편의를 높였다. 여행 관련 원스톱 서비스와 수수료 면제 등 다양한 혜택도 소비자 만족도 제고와 함께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
우선 라이프탭 쇼핑 서비스에서는 직접 상품을 소싱해 경쟁력 있는 가격의 특가 행사인 ‘국민특가’와 ‘Live쇼핑’을 만날 수 있다. 또 예매가 힘든 공연 티켓과 스타 애장품 등 희귀한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제공하는 ‘위시템’과 오후에 주문하고 아침에 신선식품을 배송받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보유한 포인트리나 제휴사 포인트를 포인트리로 100% 전환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여행 서비스에서는 항공·렌터카·숙박과 함께 ▲제주맛집·카페패스 등 KB Pay 전용 특화 콘텐츠 ▲AI기반 여행일정 추천서비스 ▲추천 여행지 콘텐츠 등이 제공된다. 여행상품 예약시 여행사 취급수수료(발권·환불·상담 등)와 렌터카 예약시 72시간 전 취소 수수료를 면제하고 제주도 항공 지연시 렌터카 미사용 금액 환불 등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행 이벤트는 8월 한 달간 ▲국제선 전 노선 7% 할인(최대 10만원)·국내선 조건별 최대 8% 캐시백이나 청구할인 ▲국내외 숙박 예약시 10%(해외 5만원·국내 3만원까지) 즉시할인 ▲국제선 항공권 구매시 10%(최대 5만원) 추가할인 ▲제주도 렌터카 결제시 최대 12%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쇼핑 이벤트는 8월부터 순차 진행돼 쇼핑 오픈 축하 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1000명을 추첨해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 KB Pay 쇼핑 서비스 이용고객에 골드바와 인천 파라다이스 호텔 숙박권 등 경품을 제공한다. 국민특가·위시템·Live쇼핑·새벽배송 이용고객에게는 오페라의 유령 티켓·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1000매 등 주차별 릴레이 경품을 선사한다.
세부 행사내용은 KB Pay ‘라이프’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KB국민카드는 지난 27일부터 KB Pay를 통한 지역화폐 결제도 시작했다. KB Pay에 천안사랑카드·경주페이 등 지역화폐15종과 코나카드의 웰컴저축은행·아이쿠카 등 제휴카드 5종, 마스터카드에서 새로 선보인 트래블제로카드가 결제수단으로 등록할 수 있다.
또 KB Pay를 통해 결제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모든 가맹점(지역화폐는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에서 쓸 수 있다. 내달에는 인천e음카드 등 지역화폐가 추가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 Pay는 원 플랫폼 구축 이후 꾸준한 서비스 개선으로 6월말 기준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하고 이번 라이프 탭 오픈으로 가입자 확대·MAU 증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고객이 오래 머물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즐기도록 라이프 서비스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며 “10월말 2차 오픈을 통해 선물하기·구독서비스·공동구매 등 쇼핑기능과 여행일정 만들기·해외 패키지·현지투어 등 콘텐츠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