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충북 보은군과 업무협약…"고품질 국산 농산물 유통 확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0-06 10:07:41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충청북도 보은군과 농촌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상생 협력을 추진한다.


CJ프레시웨이는 보은군청에서 최재형 보은군수와 이형석 보은군 농업인단체협의회장, 채진웅 제이비팜 대표와 보은군 농업의 발전과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협력 계획을 공유했다.
 

▲ 박선호 CJ프레시웨이 상품·마케팅본부장(왼쪽 세 번째)이 (왼쪽부터) 이형석 보은군 농업인단체협의회장, 최재형 보은군수, 채진웅 제이비팜 대표와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CJ프레시웨이]

 

보은군은 '2024년 스마트농업 특화지구 육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디지털 기술의 도입으로 농촌 생산성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농가의 소득수준을 높이는 동시에 미래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사업을 위해 농산품의 생산‧유통‧판매 등 농가 경제 활동의 전 과정에서 포괄적 지원을 제공한다. 제이비팜은 스마트농업 기술과 관련 인프라 보급을 맡는다.

CJ프레시웨이는 특히 지역 산물의 유통망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보은군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농산물을 전국의 5만 4000여 외식‧급식 고객사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한다는 목표다. 농가와의 계약재배를 통해 가격 변동의 폭이 큰 시장 환경에서도 거래 가격을 적정수준으로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농산물을 활용한 특산품 개발 과정에 참여해 상품기획 역량과 판로 영업력을 지원하며 원물을 급식 메뉴에 적용해 단체급식장과 컨세션 사업장에 적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최재형 군수는 "미래 먹거리 발굴에 주력해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는 "지역사회와 농업인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외부 환경에 적응하고 미래 경쟁력 확보에 집중할 수 있도록 기업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다양한 주체와의 협업을 통해 재배 기술, 상품화 역량, 유통 영업력, 물류 시스템을 아우르는 고도화된 농산물 유통 솔루션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