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선정 절차 공식 발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3 10:18:1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이 2024년 각 부문별 수상기업 선정 절차를 시작한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기존의 국내 10대 언론사 선정 방식의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을 확대해 K-브랜드지수를 통한 빅데이터 합산 수치를 토대로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올해부터 새롭게 개편되는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수 7개 인덱스(Trend·Media·Social·Positive·Negative·TA·Community)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특히 K-브랜드지수 자문위원단의 심사 과정 중 국내 10대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미디어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일 계획이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최근 난립하고 있는 브랜드대상의 홍수 속에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대중적 신뢰도 향상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대한민국 브랜드대상’의 취지에 맞춰 각 부문별 국내 최고의 기업을 엄격히 선별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메가경제신문, 소셜밸류, 하비엔뉴스, SWTV, 파이낸셜리뷰, 메디컬투데이, 시사브리핑, 문화저널21, 한국건설경제, 데일리매거진 등 언론사들이 함께 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니클로, 롯데백화점 본점서 ‘히트텍 팝업스토어’ 운영…겨울 고객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유니클로가 겨울 성수기를 맞아 히트텍(HEATTECH)을 중심으로 한 오프라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유니클로는 12월 22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히트텍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유동 인구가 많은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 마련됐으며, 히트텍

2

“항공·호텔·렌터카까지 한 번에”...에어서울, 새해맞이 괌 여행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서울이 겨울 성수기 해외여행 수요를 겨냥해 괌 노선을 중심으로 한 여행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에어서울은 4성급 호텔 ‘리프 호텔(The Reef Hotel)’과 한인 렌터카 업체 ‘한국투어 렌터카’와 제휴해 항공·숙박·이동을 한 번에 준비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어서울 탑승객은 전용 할인 코드를 통해 리프

3

"협력사가 곧 경쟁력" 정재헌 SKT CEO, '드림팀'으로 20년 동반성장 선언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정재헌 SK텔레콤 최고경영자(CEO)가 협력사를 ‘드림팀’으로 지칭하며 파트너십 중심 경영을 강조했다. 통신·인공지능(AI)·기업간거래(B2B) 전반에서 협력사와 함께 경쟁력을 키워왔으며, 앞으로도 동반성장을 통해 더 큰 시너지를 만들어가겠다는 메시지다. 23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정 CEO는 지난 22일 열린 ‘2025 최우수 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