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화수 컬처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전통에 새 감각 더하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27 10:08:36
  • -
  • +
  • 인쇄
설화문화전 뒤 잇는 새 문화 프로젝트

국내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27일부터 기존 <설화문화전>의 뒤를 잇는 신규 문화 프로젝트 <설화수 컬처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2년 1월 16일까지며 관심 있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사진 = 아모레퍼시픽 제공

 

참가자는 약 70일간 활동 기간 동안 직접 전통가구 ‘갑게수리’의 현대적 해석과 제작, 프로젝트 과정을 기록으로 남기는 활동들을 수행한다.

참가자들에겐 가구 제작비 전액과 촬영 관련 장비 지원, 전문가 멘토링, 활동지원금, 우수팀 별도 시상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최종 제작물은 내년 5월 설화수 북촌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우리 문화의 가치를 한 발 앞선 방식으로 소통해 온 설화수 브랜드 가치에 맞게, 한국의 문화가 전 세계 속에서 주목받는 시대 흐름 속에서 다시 한번 전통을 현대에 맞게 재해석해 그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하는 취지서 기획됐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