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DJSI 월드 지수’ 2년 연속 편입 쾌거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11 10:09:47
  • -
  • +
  • 인쇄
최상위 등급 ESG 활동역량과 우수성 글로벌 공인받아
리스크관리·인권경영·탈탄소전략 등서 좋은 성적표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미국 현지 시각으로 지난 8일 S&P Global 발표 ‘2023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DJSI 월드 지수’에 2년 연속 편입됐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1월 국내 ESG 평가·분석기관 서스틴베스트 발표 ‘2023 하반기 ESG 종합평가’에서도 올해 상반기보다 한 단계 오른 ‘AA’등급을 받은 바 있다.
 

▲하나금융그룹이 미국 현지시각 지난 8일 S&P Global 발표 ‘2023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인 ‘DJSI 월드 지수’에 2년 연속 편입됐다. [사진=하나금융지주]

 

DJSI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는 물론 환경·지배구조·사회 측면을 종합 평가하는 지수이며 DJSI 월드지수 세계 시가총액 상위 2500여곳 중 지속가능경영평가 상위 10%인 기업에만 부여된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ESG 종합평가에서 ▲중대성 평가 ▲리스크관리 ▲기업윤리 ▲세무전략 ▲기후변화 전략 ▲탈탄소전략 ▲인권 등 각 부문에서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특히 그룹의 ESG 활동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ESG 성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한 ‘ESG 임팩트 보고서’는 ESG 경영을 투명하게 공시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매개체다. 아울러 하나금융그룹은 TNFD(자연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와 PBAF(생물다양성 회계금융연합)에 가입해 생물다양성 리스크관리에 대한 기반도 구축했다.

하나금융그룹은 또 SBTi(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에서 탄소감축 목표에 대한 승인을 받는 등 ESG 금융 관리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미래 육성사업 2030년 매출 비중 25% 이상 목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미래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2030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최근 사업장 현장경영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미래 육성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미래 신사업 비중을 2030년 전체 회사 매출의 25% 이상으로 키우는 것을

2

SKT,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1330억원 규모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133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ICT 패밀리와 함께 매년 설·추석 명절 전 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해왔다. 올 추석에도 전국 143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에 약 1330억원을 연휴 시작 전에

3

한화손해보험, 새 브랜드 모델에 배우 고윤정 발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새 브랜드 전속모델로 배우 고윤정을 선정하고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새 전속 모델로 발탁된 배우 고윤정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무빙’, ‘환혼: 빛과 그림자’ ‘헌트’, 그리고 공개를 앞둔 ‘이 사랑 통역 되나요?​’까지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