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대상 한식(족발·보쌈) 부문 1위 '가장맛있는족발' 선정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9 10:17:58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 한식(족발·보쌈) 1위 부문에서 가장맛있는족발을 수상기업으로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각 부문별 후보를 선별하고, K-브랜드지수 7개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빅데이터 수치 산출 후 독립된 자문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확정된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의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대상’, 한국브랜드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한국브랜드소비자평가 대상’과 함께 국내 3대 브랜드 대상으로 손꼽힌다.

특히 ‘2024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은 자문위원단의 심사 과정 중 국내 10대 언론사 기자들의 투표 점수를 미디어 인덱스 수치에 반영해 사회적 공신력을 높였다.

한식(족발·보쌈) 1위 부문의 국가대표 브랜드로 선정된 가장맛있는족발은 2012년 가맹사업 이후 13년 차가 넘은 안정적인 장수브랜드로 자리매김 중인 기업이다. 오랜 시간 맛으로 인정받아 전국 족발 매장 수 1위로 검증하였다.

가장맛있는족발은 모든 매장들이 통일된 맛을 그대로 만들어 낼 수 있도록 가족만의 비법소스를 통한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이 완비되어 있다. 또한 즉석에서 삶아낸 족발을 매장에서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제공

최종완 가장맛있는족발 대표는 “이번 1등 선정은 가맹점 점주님들과 가맹본부 임직원분들이 도와주신 덕분에 수상할 수 있었습니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점주님들과의 소통과 제품의 품질을 위해 노력하여 대한민국의 외식산업을 이끌 수 있는 가장맛있는족발이 되겠습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가장맛있는족발은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소비자 만족도를 비롯해 브랜드 신뢰도, 브랜드 경쟁력 등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마일게이트, AGF 2025 참가 IP 라인업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Anime X Game Festival 2025(이하, AGF 2025)’의 자사 특설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참가 IP(지식 재산권)의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AGF 2025는 오는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의 서브컬처 게임과 애니메이션 축제로 스마일게이트가 공식 메인 스폰

2

정현호 삼성전자 부회장 용퇴…신규 사업지원실장에 박학규 사장 선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정현호 삼성전자 부회장이 사업지원태스크포스(T·F)장에서 물러나 경영 일선에서 용퇴한다. 삼성전자는 7일 사업지원T·F 사장단과 임원의 위촉업무 변경에 대한 인사를 발표했다. 정 회장은 삼성전자 회장 보좌역으로 위촉업무가 변경됐다. 새로운 사업지원실장에는 박학규 사장이 위촉됐다. 경영진단실장 최윤호 사장은 사업지원실 전략팀장으로,

3

컴투스, ‘더 제너레이션 매치’ 티켓 증정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리코스포츠에이전시가 주최하는 ‘더 제너레이션 매치 상상인·메디카코리아’의 현장 관람 티켓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매치는 1900년대생 베테랑 선수들과 2000년대생 라이징 스타들이 세대를 대표해 맞대결을 펼치는 이벤트 경기다. LG 트윈스 김현수와 임찬규, 삼성 라이온즈 원태인, 강민호, 두산 베어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