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산업·문화 융합프로젝트 ‘IBK예술로’ 전격 개막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12 10:17:16
  • -
  • +
  • 인쇄
시화공단 공장서 예술 공간 탈바꿈 아티스트 빠키·275C 참여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IBK기업은행은 한국메세나협회와 문화예술로 산업단지 환경을 개선하고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주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IBK예술로’를 개막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1일 개막한 IBK예술로는 산업과 문화예술을 융합하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주목된다. 1호 프로젝트는 시화국가산업단지 신양금속공업과 주변 사거리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지난 11일 열린 ‘IBK예술로’ 개막식에서 (왼쪽부터) 빠키 작가,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하상범 신양금속공업 부회장, 김희근 한국메세나협회 회장, 275C 작가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공장 벽과 접견실 등 내부공간을 페인팅 작품으로 채워 탈바꿈시켰고 특색 있는 거리 조성을 위해 담벼락과 보도블럭, 전신주에도 랩핑을 통해 새 단장을 마무리했다.

이번 IBK예술로 프로젝트에는 설치·퍼포먼스·영상 매체에서 활약 중인 빠키 작가가 참여해 다양한 도형들을 기하학적 패턴으로 시각화해 페인팅 작업을 벌였다.

또 직원들이 이용하는 접견실은 비주얼 아트에서 두각을 보이는 275C 작가가 참여해 오브제의 조합과 자유분방한 조각들로 구성한 작품을 설치했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IBK예술로 프로젝트가 산업단지의 문화예술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새로운 활력소로 부상해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IBK기업은행은 이번 IBK예술로 프로젝트를 전국 주요 산업단지로 확대해 문화예술 인프라가 부족한 산업단지의 환경 개선을 꾸준하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미래 육성사업 2030년 매출 비중 25% 이상 목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미래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2030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최근 사업장 현장경영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미래 육성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미래 신사업 비중을 2030년 전체 회사 매출의 25% 이상으로 키우는 것을

2

SKT,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1330억원 규모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133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ICT 패밀리와 함께 매년 설·추석 명절 전 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해왔다. 올 추석에도 전국 143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에 약 1330억원을 연휴 시작 전에

3

한화손해보험, 새 브랜드 모델에 배우 고윤정 발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새 브랜드 전속모델로 배우 고윤정을 선정하고 다양한 브랜드 캠페인 활동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새 전속 모델로 발탁된 배우 고윤정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무빙’, ‘환혼: 빛과 그림자’ ‘헌트’, 그리고 공개를 앞둔 ‘이 사랑 통역 되나요?​’까지 다양한 작품 활동을 통해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