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전북바이오진흥원과 지역 농생명·바이오 육성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4 10:26:11
  • -
  • +
  • 인쇄
지역 우수 기술창업기업 발굴 및 개방형혁신 지원 업무협약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원장 이은미)과 24일 전북 전주시 소재 진흥원에서 '우수 농생명·바이오기업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지역 우수 기술창업기업 발굴 및 개방형혁신 지원 업무협약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해 우수기술을 보유한 전북지역 중소기업 발굴 및 기술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 그린바이오 창업기업에 대한 기술이전과 기술금융 지원을 강화하는 등 진흥원 보유 기술 상용화를 촉진함으로써 전북지역 농생명·바이오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에 따라 진흥원은 지역 내 우수기술 창업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기업에 기술평가보증·기술이전 등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기보는 농생명·바이오 기업에 대한 창업지원, 연구개발 및 혁신 역량 강화를 지원해 호남권 바이오융합산업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농생명·바이오산업 영위 기업에 대한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기술 기반의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조체제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은미 진흥원장은 “진흥원은 지자체출연기관 중 최초로 연구소기업을 설립·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10여 건의 기술이전을 실시하고 있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기술 및 역량을 보유한 농생명·바이오기업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촉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탁 기보 호남지역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라북도 지역의 우수 농생명·바이오 기업의 창업과 혁신성장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기보는 지역 기관과의 협력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지역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새해 첫 정기 세일…410개 브랜드 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18일까지 ‘2026 신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정기 세일에는 총 41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연중 가장 추운 시기로 꼽히는 1월 한파를 고려해 겨울 시즌오프 상품을 중심으로 한 할인 폭을 확대했다. ‘띠어리’, ‘꼼데가르송’, ‘폴스

2

신세계백화점, 새해 맞아 ‘신세계 페스타’ 대규모 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새해를 맞아 대규모 할인 행사 ‘신세계 페스타’를 열고 소비 진작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전국 13개 점포에서 패션·잡화·리빙 등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신년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핵심은 ‘Good 福 DAY 특가 상품’이다. 스트리트 패션, 아동, 스포츠 장르를 중

3

현대백화점, 새해 첫 세일 돌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이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맞아 대규모 신년 할인 행사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1일 오는 2일부터 18일까지 압구정본점과 더현대 서울 등 전국 백화점 점포에서 신년 시즌 할인 행사 ‘더 세일(The Sale)’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리빙·스포츠 등 300여 개 브랜드의 가을·겨울(FW) 시즌 상품을 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