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컨설턴트 72.7%가 “직업 만족한다”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27 10:28:14
  • -
  • +
  • 인쇄
70.3%는 가족·친구 등에게도 추천할 의향 있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삼성생명 컨설턴트 72.7%가 직업에 만족하고 있으며 70.3%는 가족과 친구 등 다른 이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7일 삼성생명에 따르면 이달 자사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진행한 직업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1만2000여명이 참여해 전체 응답자의 72.7%가 현 컨설턴트 직업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직업 만족도는 컨설턴트 경력이 길수록 높아져 ‘만족’이상 응답비율이 2년이하 신인계층에서는 68%, 3∼5년차 70.5%, 10년이상 컨설턴트의 경우 78.4%에 달했다.
 

▲삼성생명 컨설턴트 72.7%가 직업에 만족하고 있으며 70.3%는 가족과 친구 등 다른 이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자료=삼성생명]

 

특히 70.3%의 컨설턴트는 가족이나 친구 등에게 직업을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삼성생명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리크루팅을 해본 경험은 응답자의 66.6%에 달했다. 추천 대상은 ‘정년 없이 일하기를 원하는 사람’으로 38.9%가 꼽았다. 이어 ‘노력한 만큼 성과에 따라 보상받고 싶은 사람’이 34.9%, ‘현재 다른 분야에 종사하고 있으나 업종의 전환을 고려중인 영업직’ 16.5% 등 순이었다.

컨설턴트 커리어를 몇 살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은가라는 질문에는 45.7%가 40대를 추천했고 40.4%는 30대를 꼽아 3040세대부터 컨설턴트 경력을 시작하는 것이 좋다는 결론이 나왔다. 이번 조사결과는 생명보험업계 1위로 자부심은 물론 일과 가정을 병행하며 ‘워라밸’을 유지할 수 있는 근무여건, 금융 전문성을 지원하는 삼성생명의 체계적인 교육에 따른 것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컨설턴트의 직업적 장점은 노력한만큼 성과에 따른 보상, 자유로운 근무 등이다. 일과 육아를 병행해야 하는 경력단절 여성과 워라밸을 중시하는 30∼40대에 삼성생명 컨설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도 회사 관계자의 전언이다.

실제로 직업에 만족하는 이유에 대해 ‘노력과 성과에 따른 보상’이 33.8%로 가장 많았고 ‘자유로운 업무시간 활용’이 27.8%로 뒤따랐다. 응답자의 5명 중 1명꼴로 ‘정년 없이 일할 수 있는 평생직업’을 직업 만족의 이유로 들었다.

언제까지 일하고 싶은가라는 질문에는 ‘60대’라는 응답이 41.8%, ‘70대이상’ 43.6%로 전체 응답자의 85.4%가 60세이후에도 계속 컨설턴트로 일하기를 원했다. 또 삼성생명 컨설턴트들은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과 다양한 영업지원 프로그램’(60.3%)과 ‘업계 최고 수준의 신인 대우’와 ‘24시간 디지털 영업지원 시스템’ 등 순으로 메리트를 꼽았다.

직업적 장점에 대해 가장 많은 43.0%의 응답자는 ‘보험은 누구에게나 필요하기 때문에 잠재 고객층의 폭이 넓다는 점’을 꼽았고 ‘초기 자본 없이도 시작할 수 있다는 점’(28%), ‘보험금을 받은 고객에 대한 보람’(18.8%)이라는 답변을 내놨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안정적인 자산운용과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삼성생명 컨설턴트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조사결과대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금융전문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생명은 작년말 기준 자산규모 316조원으로 보험업계 1위를 유지해오고 있다. 또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생명보험부문 19년 연속 1위와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생명보험부문 21년 연속 1위 등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민교육기업 에듀윌이 새로운 브랜드 캐릭터 ‘에듀공’을 앞세워 멸종위기 해양동물 보호에 나선다. 에듀윌은 오는 3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에듀공 캠페인’을 열고, 참여형 ESG 활동을 이어간다고 1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인 ‘에듀공’은 전설 속 인어 이야기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해양 포유류 듀공(Dugong)에서 영감

2

롯데웰푸드, ‘스트레이 키즈’ 함께한 ‘빼빼로’ 광고 온에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메가경제 / 심영범 기자 tladudqja@naver.com데웰푸드가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와 함께한 광고를 온에어하며 빼빼로데이 글로벌 캠페인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온에어한 빼빼로데이 광고 콘텐츠는 TV, 유튜브, SNS, OTT, 구매접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

3

르노코리아, 한가위 맞아 ‘최대 390만 원 혜택’…로열티 고객 보상도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코리아가 추석을 맞아 신차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기존 고객을 위한 로열티 제도를 손질하고, 차종별로 무이자 할부와 옵션 지원을 더해 소비자 부담을 낮췄다.우선 로열티 프로그램이 개선돼, 르노코리아 차량을 과거 보유했거나 현재 운행 중이라면 신차 구매 시 횟수와 상관없이 50만 원을 돌려받는다. 중고차 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