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고령층·장애인 등 ‘금융약자 상담우대서비스’ 시행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8-11 10:31:41
  • -
  • +
  • 인쇄
내맘같은 고객센터 1주년…ARS안내 최소화·상담사 우선연결 등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생명은 콜센터 ‘내맘같은 고객센터’에서 금융약자 상담우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내맘같은 고객센터라는 새 이름으로 출발한 지 1주년을 맞아 고령층과 장애인 등 금융약자를 돕기 위해 우대상담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다. 금융약자 상담우대는 전화를 건 고객의 전화번호를 인식해 선별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NH농협생명 콜센터 ‘내맘같은 고객센터’에서 금융약자 상담우대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NH농협생명]

 

주요 내용은 ▲ARS단계를 최소화해 즉시 상담사에게 연결하는 ARS생략서비스 ▲대기시간을 줄인 우선연결서비스 ▲상담역량이 우수한 상담사와 연결되는 VIP고품질상담서비스 등이다.

아울러 NH농협생명은 해당 서비스를 원활하게 운영하고 일반 고객에게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근 상담사를 10% 넘게 증원한 바 있다.

NH농협생명 관계자는 “소외되는 고객 없이 모든 고객에게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회사의 주요 운영방침”이며 “앞으로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농협생명은 편리한 콜센터 이용을 위해 ▲고령층 고객을 위한 ARS 느린말서비스 ▲상담사 우선연결 서비스 ▲보이는ARS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