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최단시간 이색 방송 '300초 특가' 론칭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3-07 10:36:55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롯데홈쇼핑은 지난 4일 300초 동안 생수, 화장지, 식재료 등 생필품을 판매하는 '300초 특가' 방송을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프로그램 '쇼파르타 300'은 '300초 동안 진행되는 스파르타 쇼핑'을 콘셉트로 생필품, 지역 특산물 등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이색 형식과 콘텐츠로 방송 주목도를 높이고 고객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업계 최단 시간 운영하는 테마 프로그램을 론칭하게 됐다.
 

▲ [이미지=롯데홈쇼핑]

 

'30초 먹방', 'ASMR' 등 SNS 숏폼 형식을 도입해 재미 요소를 높이고 고물가에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생필품, 식품 등을 3만원 이하 가격대로 판매하며 무료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쇼파르타 300은 평일 2회 주요 테마 프로그램 직전에 편성해 고객 주목도를 높이고 다음 방송과도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지난 4일 오전 8시 15분 첫 방송에서 경상남도 하동 녹차를 활용한 명란김을 선보여 5분 만에 300건이 넘는 주문 건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후 방송된 패션 방송에서 '조르쥬레쉬 가디건' 등을 판매해 60분 만에 주문 건수 1만 5000건을 기록했다. 이는 2월 동 시간대 평균 대비 3배 이상 높은 수치다.

지난 5일에는 전라남도 여수에서 채취한 햇꼬막을, 6일 국내산 8종 통곡물 등 고품질 먹거리를 연이어 내놔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향후 '풀무원 생수 40병', '깨끗한나라 화장지 60롤' 등 생필품도 대량 구성해 판매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채널본부장은 "방송 주목도를 높이고 고객 유입을 늘리기 위해 기존 홈쇼핑 방송 틀을 깬 300초 특가 판매 프로그램을 편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봄을 맞아 고객 유입을 확대하고 쇼핑하는 재미를 높이기 위해 '설레는봄 쇼핑해봄' 행사를 진행한다. 이달 한 달간 매일 10명씩 추첨해 구매금액 100%(최대 100만원)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