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무료 법률구조 위해 3년간 기부금 51억원 지원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0-17 10:39:00
  • -
  • +
  • 인쇄
대한법률구조공단과 협약 맺고 사회·경제약자 법률구조 나서
개인회생·파산면책 신청자 등으로 지원대상 대규모 확대예정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KB국민은행은 법률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사회·경제적 약자를 위한 ‘무료법률구조사업’에 3년간 기부금 51억원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열린 협약식에는 이종엽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과 이재근 KB국민은행 행장을 포함해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16일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된 ‘무료법률구조사업 업무협약식’에서 이종엽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왼쪽)과 이재근 KB국민은행 행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012년부터 학교폭력 피해자를 위한 소송지원·예방 강의를 시작으로 국내 거주 외국인과 공무집행 과정에서 소송에 휘말린 경찰·소방관으로 법률지원 대상을 넓혀왔다.

특히 대한법률구조공단과 협약을 계기로 소상공인·자영업자·저소득근로자 등 기준 중위소득 125%이하 개인회생·파산면책 신청자 등으로 지원대상·금액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사회·경제적 취약층에 금융회복 기회를 줘 경제활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 확대를 통해 법률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기존 지원대상뿐만 아니라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의 피해구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앞으로도 실질적인 법률지원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소외 계층과 사회적 취약계층을 포용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피알, 작년 사회공헌 57억 집행…전년比 30%↑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이 지난해 57억 원 규모의 사회공헌 활동을 집행하며 지역사회 상생 행보를 확대했다. 에이피알은 2025년 한 해 동안 집행한 사회공헌 금액이 총 57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9일 밝혔다. 긴급 구호 성금과 자사 물품 기부 등을 포함한 수치로, 전년 대비 약 30% 증가했다. 최근 3년간 누적 사회공헌 금액은 100억 원을 넘어

2

“방송 우승 메뉴가 간편식으로”… 아워홈, ‘김준현 돼지덮밥’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신상출시 편스토랑 ‘돼지 전쟁’ 편 우승 메뉴인 ‘김준현의 감자가득 짚불향 돼지덮밥’을 간편식 브랜드 온더고 신제품으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워홈은 편스토랑 파트너사로 참여해 ‘편하게 즐기는 집밥 레스토랑’을 콘셉트로 한 가정간편식(HMR)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돼지 전쟁’ 편에서는 개그맨 김준현이

3

CJ대한통운, 사우디 GDC 가동…중동 이커머스 물류 공략 본격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혁신기술기업 CJ대한통운이 사우디 글로벌물류거점(GDC) 운영을 본격화하며 중동 이커머스 물류시장 확대에 나섰다. 국내에서 축적한 첨단 물류기술과 운영 역량을 현지에 적용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19일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지난 12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사우디 GDC 그랜드 오픈 행사를 열고 본격 운영에 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